실시간 뉴스



KT-경북, 사회적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지역 특성에 맞는 지원,협력으로 소셜벤처 활성화 및 지역 사회 문제 해결 기대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KT가 경상북도와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KT(회장 황창규)는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와 미래플랫폼 기술과 경험을 지역사회에 접목하는 'ICT기반의 경북형 사회적경제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날 경상북도 안동시 경상북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동면 KT 미래플랫폼사업부문장(사장), 주재식 경북사회적기업종합상사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경상북도의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지원사업과 KT의 미래플랫폼 기술 지원을 기반으로 경상북도 소셜벤처 활성화와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나선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좌), KT 미래플랫폼사업부문장 이동면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좌), KT 미래플랫폼사업부문장 이동면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최근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소셜벤처의 성공 사례들이 많이 알려지고 있는 것에 반해 지역의 성공 사례는 찾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다양한 기술들이 지역 농어촌까지 전파되고 있지만 직접적인 기술 지원을 받기 어렵고, 지역 특성에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

KT와 경상북도는 재난안전플랫폼 서비스 기술지원 및 협력사 육성을 비롯해 스마트팜, 에너지, 환경 분야 등 4차 산업혁명 및 5G기반의 융합 사업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경북사회적기업과도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혁신성을 갖춘 벤처 기업을 발굴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앞으로 경북도의 당면한 사회문제 해결을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풀어내는 데에는 소셜벤처가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라며, "소셜벤처 활성화에 꼭 필요한 기술적 기반 지원을 담은 이번 업무협약과 같은 상생·협력 정책을 확대하여 사회적경제와 소셜벤처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는 선도모델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면 KT 미래플랫폼사업부문장(사장)은 "KT는 경상북도의 소셜벤처가 자생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플랫폼 기술을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이를 통해 경상북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사회적경제를 선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경북, 사회적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