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유진테크, D램 투자에 내년 성장 전망…목표가↑-케이프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케이프투자증권은 19일 유진테크에 대해 디램(DRAM) 투자 확대로 내년 본격적인 실적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원에서 2만5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유진테크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4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 적자는 9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박성순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4분기 매출액은 삼성전자의 낸드(NAND) 투자가 개시되며 관련 장비 매출액이 발생, 시장 전망치를 상회했지만, 신규 원자층증착(ALD) 장비에 대한 연구개발비용이 반영돼 영업 적자가 났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반도체 메모리 투자가 NAND 중심으로 이뤄짐에 따라 DRAM과 SK하이닉스향 매출비중이 높은 이 회사는 올해가 지나 내년부터 본격적인 실적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다. 박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DRAM 투자 예상치가 기존보다 소폭 높아졌고, 올해 하반기 업황 회복 속도에 따라 SK하이닉스의 투자도 상향 가능성이 있다"고 짚었다.

케이프투자증권은 이를 토대로 올해 유진테크 매출액을 2천14억원, 영업이익은 242억원으로 각각 추정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1.6% 감소한 수치다.

박 연구원은 "다만 내년에는 DRAM 투자의 확대, ALD 장비 공급 등을 반영해 큰 폭의 실적 성장세 시현이 가능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2021년 매출액은 4천500억원, 영업이익은 1천120억원으로 올해보다 각각 123%, 362%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유진테크, D램 투자에 내년 성장 전망…목표가↑-케이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