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씨젠, 주가 급등에 고평가 상태-미래에셋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19일 씨젠에 대해 코로나 19 진단시약 공급개시에 주가가 급등한 상태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원을 모두 유지했다.

전일 씨젠은 코로나 19 진단시약(제품명 Allplex 2019-nCoV Assay) 공급을 개시한다는 소식에 15.99% 급등 마감했다. 이 진단 시약은 7일 유럽 인증(CEIVD)을 받은 데 이어 12일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긴급사용 승인을 통보받았다.

김충현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해당 제품은 3개의 목표유전자(E gene, RdRP gene, and N gene) 모두를 검출할 수 있도록 설계돼 민감도와 특이도가 뛰어난 것이 장점"이라며 "동시다중검사 역량을 활용하여 한 개 튜브로 동시검사가 가능하도록 설계돼 시간과 검사가격을 낮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회사는 진단시약의 일일 생산규모( CAPA는 5만건 규모로 10만건까지 증산 가능하도록 준비 중이다. 김 연구원은 "회사의 PCR 진단제품 역량을 고려할 때 실적과 센티멘트에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국내 최대 의료 수탁기관 중 하나인 씨젠의료재단을 활용해 해외 수출보다는 내수 매출영향이 클 것"으로 짚었다.

김 연구원은 "다만 현재 주가는 급등 후 12개월 선행 전망치 PER(주가이익비율) 기준 38.7배로 글로벌 동종업계 평균(27배)에 비해 상당히 고평가돼 있다"며 "씨젠의 잠정 실적 발표는 내주 예정돼 있으며 실적추정치 및 목표가 조정은 실적 발표 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씨젠, 주가 급등에 고평가 상태-미래에셋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