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스닥 정치시황] 한화갑 민주당 대표 10위권 진입


 

종합주가지수가 전주보다 11P 상승하였습니다.

금주에는 열린우리당의 상승폭이 한나라당의 상승폭을 크게 앞서며 그 격차를 다소 줄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정부각료의 주가는 소폭 하락했는데요, 정부각료 업종과 열린우리당 업종의 주가가 엇갈린 것은 근래들어 이례적인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 상/하락폭이 크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호재나 악재를 찾기엔 다소 무리로 보입니다. 추석이였던 지난 한주동안은 커다란 정치적 이유가 발생하지 않아, 다소 평이한 장세가 이어졌습니다.

열린우리당이 과거사기본법을 사실상 확정하고, 수도이전 문제로 한나라당과 한판 대결을 펼칠 기세이기에 17대 국감이 열린 금주는 다소 많은 변화가 예상되어, 투자자들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때입니다.

개별 주식을 살펴 보면 특별한 호재 없이 상승을 거듭하던 새천년민주당의 한화갑 대표 주식이 마침내 10위권에 진입하며 7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24일간 무려 210%의 상승을 기록한 것인데요.

이는 기존 정당의 정쟁 속에서 반사 이익을 보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거래량이 적은 상황이기 때문에 대주주의 물량 방출에는 대응할 힘이 약해 보여 강세장이 순간적으로 급락장으로 바뀔 가능성이 있으므로, 지금 거래에 뛰어들이기에는 주가가 너무 오른 감이 없지 않습니다.

지난주에 10% 상승했던 이명박 서울 시장의 주가가 계속 약세를 보이며 한때 22,700까지 밀렸으나 현재는 24950원을 기록 다소 회복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관제데모 지원 관련 뉴스로 끊임없는 투자자들의 발걸음 이어지는 가운데, 그 어느때보다, 거래량 활발한 상황입니다. 한나라당의 정책적인 지지가 예상되는 만큼 주가가 크게 부양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 포스닥(www.posdaq.co.kr)은 정치인이 상장되어 거래되는정치평가(Congress Watch) 사이버주식시장으로 본 기사는 단순정보 제공 외에 어떠한 정치적 목적에 이용되지 않습니다.

/포스닥 제공 www.posdaq.co.kr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닥 정치시황] 한화갑 민주당 대표 10위권 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