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한방병원·교회·호텔·서울 강남…31번째 확진자 이동경로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대구에서 '코로나19' 국내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방역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확진자의 이동경로가 공개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8일 대구시와 질병관리본부 등에 따르면, 국내 31번째 확진자인 61세 여성(대구 서구 거주) A씨는 지난 17일 오후 3시 30분 발열, 폐렴 증세를 보여 대구 수성구보건소를 찾았다가 대구의료원으로 이송돼 음압병실에 격리됐다. 이 환자는 질병관리본부 최종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아이뉴스24 DB]
[아이뉴스24 DB]

지난 9일과 16일에는 남구 교회(남구 대명로 81 대구교회)에서 2시간씩 예배에도 참여했다. 15일에는 지인과 동구에 있는 호텔(퀸벨호텔)에서 점심 식사를 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 환자가 지난 7일부터 양성 판정을 받은 17일까지 파악된 외부 활동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대구시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9일 서울 강남에 있는 소속 회사 본사를 방문한 이력도 있다.

보건당국은 질병관리본부 지침에 따라 확진 환자 동선에 따른 방역을 실시하고 공간 폐쇄, 접촉자 격리 등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시는 현재 A씨가 입원했던 한방병원에 대한 출입통제와 직원 자가격리를 지시했으며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CCTV와 카드사용내역 등을 토대로 추가 이동지와 접촉자를 파악하는 한편 감염병 대처 메뉴얼에 입각한 방역조치에 들어갔다.

대구시는 이번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킬 것과 발열, 기침, 호흡기 증상이 있다면 의료기관 방문 전에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또는 가까운 보건소로 신고해 주길 당부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한방병원·교회·호텔·서울 강남…31번째 확진자 이동경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