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드뉴스] 대통령 탄핵 후 여야 대선주자 '통합' 한 목소리


"갈등과 반목 끝내고 통합의 시대로 나아가야"

카드뉴스는 모바일을 이용한 뉴스 보기가 일반화되면서 가장 각광받는 콘텐츠 유형입니다.

아이뉴스24는 모바일과 SNS에 최적화된 비주얼로 간편하게 뉴스와 제품, 게임리뷰, 인물소개, 칼럼 등의 콘텐츠를 제공해 드립니다.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 파면을 결정한 10일, 여야 대선주자들은 한 목소리로 '통합'을 외치며 탄핵 정국을 거치며 분열된 국론을 다시 하나로 모으는 게 급선무라고 강조했다.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박광온 수석대변인이 대독한 입장문을 통해 "오늘 우리는 헌법 제1조의 숭고하고 준엄한 가치를 확인했다"며 "이제 나라를 걱정했던 모든 마음들이 하나로 모아져야 한다"고 밝혔다.

문 전 대표는 "전 세계 민주주의 역사에 기록될 평화로운 광장의 힘이 통합의 힘으로 승화될 때 대한민국이라는 이름과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이 더욱 자랑스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안희정 충남지사는 "그동안의 모순과 갈등을 뛰어넘고 모두 하나가 돼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고 그동안 촛불을 들었던 분, 태극기를 들고 나왔던 분, 진보와 보수, 남녀노소, 영호남, 재벌과 노동자가 따로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이제 반목과 갈등의 시대를 끝내고 대한민국 모두가 화합하고 통합하는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자"며 "민주주의 헌법 정신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자"고 말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위대한 국민이 만든 오늘의 역사를 또 다시 미완의 혁명으로 기록되게 할 수 없다"며 "철저히 청산해야 진정한 통합이 되고 공정한 나라를 만들어야 화합의 꽃을 활짝 피울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강자의 횡포가 사라지고 약자가 보호받는 정부를 만들어야 한다"며 "세월호 책임자가 처벌되는 공정한 나라, 사드가 없는 평화로운 한반도, 재벌 기득권 그리고 부패정치세력이 없는 청정 대한민국을 위해 오늘부터 다시 불퇴전의 각오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바른정당 대선주자인 남경필 경기지사는 "낡은 과거는 깨끗하게 밀어내고 미래를, 희망을 함께 이야기하자"며 "분열과 대립은 오늘로 끝내야만 한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모든 정파는 정쟁을 중단하고 협치와 연정으로 화합과 안정에 매진하자"며 "위대한 국민이 있기에 대한민국은 계속 전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는 "이번 결정에 마음이 상하고 실망하는 국민들도 계실 것이고 적폐청산과 개혁 과정에서 일정한 저항과 갈등이 있을 것"이라며 "그러나 이번 탄핵 과정에서 증명된 국민들의 민주주의 실력을 믿는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광장을 밝혔던 촛불은 이제 삶터와 일터에서 타올라야 한다. 태극기를 들었던 분들의 힘도 필요하다"면서 "완전히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촛불과 태극기 모두 힘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아이뉴스24 카드뉴스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드뉴스] 대통령 탄핵 후 여야 대선주자 '통합' 한 목소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