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평소 잘 보지 못했는데"…'공부가 머니' 김정화, 뜨거운 눈물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배우 김정화 부부가 자녀 교육을 두고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김정화, 유은성 부부는 지난 8일 밤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공부가 머니?' 2회에 고민 의뢰자로 출연했다.

8살과 6살 아들을 키우고 있는 김정화는 아이들과 놀이하듯 대화를 하면서 숫자를 가르치는 등 자연스러운 교육을 추구했다.

현재 첫째 유화 군이 다니는 유치원은 '숲 유치원'. 아이가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MBC]
[MBC]

김정화 유은성 부부와 첫째 유하의 심리검사와 상담을 진행한 조정윤 원장은 "아이큐는 평균 수준이다. 지금 보면 시공간이나 유동추론 능력에 비해서 작업 기억과 처리속도가 낮게 나왔다. 작업 기억이나 처리속도는 심리적인 불안감이 있을 때 영향을 받는 요소다. 심리적인 불안정감이 유화에게 있다"며 “유하는 쉽게 지치는 경향이 있더라. 힘들어하는 모습이 다수 관찰됐다"고 했다.

김정화는 유화의 뜻밖의 진단에 "평소에는 잘 보지 못했다"고 당황해하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조 원장은 또한 그림검사 결과로는 "심리적 불안감이 담겨있다"라며 "집을 작고 어둡게 그리는 모습이 나왔는데, 화의 불안감은 어디서부터 기인했냐면 집이라는 곳이 쉴 수 있고 노는 장소 임에도 불구하고 쉴 틈 없는 학습 때문이다"고 지적하며 "놀이와 공부가 구분 없이 혼재되어 있는 상황이다. 분리가 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와 함께 김정화 부부에게 정확한 시간을 정해서 공부할 땐 하고 그 외 시간엔 확실하게 놀면서 쉴 수 있게 해주는 게 필요하다는 해결책도 내놓았다.

조 원장 등 4명의 전문가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고민해 봤을 초등학교 입학 준비에 관한 모든 것을 공개했다.

김지나 교사는 "80~90%는 한글을 떼고 오는게 현실"이라고 말했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소 잘 보지 못했는데"…'공부가 머니' 김정화, 뜨거운 눈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