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숯불닭갈비+돼지고기 무한리필 맛집 어디?…인천 영양굴돌솥밥 '대박'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2TV 생생정보'가 '가격파괴 Why' 코너를 통해 국산 숯불닭갈비+돼지고기 3종 무제한 1인 13500원 맛집을 찾아간다. 또 '택시맛객' 코너에서는 해장국 & 영양굴돌솥밥 맛의 비밀에 대해 알아본다.

11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의 '가격파괴 Why'의 주인공은 숯불 닭갈비+돼지고기 3종 무한리필이다.

 [KBS2 제공]
[KBS2 제공]

이 맛집의 가장 큰 메리트는 가성비가 최고라는 점이다. 돼지갈비는 국내산이 아니지만, 닭갈비는 국내산으로 평균 이상의 고기 퀄리티를 자랑한다. 돼지갈비와 닭갈비 모두 원하는만큼 즐길 수 있다. 특히 숯불에 구워지는데 불맛이 살아있다는 후문이다.

숯불돼지갈비, 숯불닭갈비 모두 고기 속까지 양념이 잘 스며들어있어 자투리 부위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후문이다. 쌈과 야채 역시 고기를 먹는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으니 금상첨화다.

이 가게를 찾은 한 블로거는 "가성비 대비 최고였다"며 "무한리필 가게 치고 고기의 질이 뛰어났다"고 호평했다.

'택시맛객' 코너에서는 해장국 & 영양굴돌솥밥 가게를 직접 방문한다. 먼저 방문하는 해장국 맛집은 인천광역시 중구 도원로에 위치해있다.

이 맛집에서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는 설렁탕과 해장국이다. 설렁탕의 경우, 다른 가게의 설렁탕과 달리, 하얗고 하얀 국물색을 내지 않는다. 약간 일반 갈비탕과 색깔이 비슷하다. 뽀얀 국물보다 더 깊은 맛을 낸다고 한다. 또 부드러운 소고기가 추짐하게 들어가있어 손님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해장국 역시 설렁탕과 국물색이 비슷하다. 설랑탕과 다른 점은 부위가 다른 고기를 넣어 국물맛이 살짝 다르다고 한다. 설렁탕에 비해 비교적 시원한 국물맛을 낸다는 후문이다.

해장국을 맛본 한 블로거는 "너무 맛있게 잘먹었다"며 재방문 의사를 표하기도 했다.

영양굴돌솥밥 맛집은 인천광역시 중구 마시란로에 있다. 이 식당은 메뉴를 주문하면 차려지는 기본 밑반찬부터 상상을 초월한다. 도토리묵, 잡채, 간장새우, 무말랭이, 파김치 등 약 10여가지의 밑반찬이 나온다.

손님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는 단연 영양굴돌솥밥이다. 돌솥밥의 나무 뚜겅을 걷어내면 밥위에 싱싱한 굴이 푸짐하게 얹어져 있다. 밥과 굴을 덜은 뒤, 솥에 뜨거운 물을 붓고 누룽지로 먹으면 된다. 덜은 밥은 함께 나온 부추 양념장과 비벼서 먹으면 일품이라고 한다. 생선구이, 바지락된장찌개, 파전 등 다양한 요리들과 함께 먹으면 그야말로 밥도둑이라고 한다.

이날 방영되는 'NOW! 현장속으로' 코너에서는 '추운 겨울 핫!세일 현장' 편으로 꾸며진다. 장난감 할인매장, 수입 그릇 할인매장, 스키복·스키용품 할인매장을 직접 찾아가 꿀팁을 전수한다. '미니 인생극장 마이웨이' 코너에서는 낡은 옷을 되살리는 40년 경력의 수선사가 공개된다. 그의 수선 노하우에 대해 파헤쳐본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숯불닭갈비+돼지고기 무한리필 맛집 어디?…인천 영양굴돌솥밥 '대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