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비 "미술하다 음악 복귀, 환영받는 느낌이라 행복"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솔비가 미술과 음악을 오가며 느낀 차이점에 대해 설명했다.

13일 서울 서초구 모처에서 솔비 디지털 싱글 '터닝 포인트' 발표 기념 음감회가 개최됐다.

솔비 [사진=싸이더스hq]
솔비 [사진=싸이더스hq]

최근 솔비의 개인전이 이번 신보에 어떤 영향을 끼쳤냐는 질문에 솔비는 "빠른 비트의 노래로 나오려다가 대중과 소통하고 싶은 마음으로 발라드를 선택했다. 이번엔 창법을 고민하며 힘을 빼려고 노력했다. 예전엔 노래를 할 때 포장하려고 했다면, 이번엔 힘을 빼서 좀 더 슬프게 들리더라. 미술을 하며 생긴 나의 탄탄한 마음이 만든 변화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솔비는 미술과 음악을 할 때 마음가짐이 어떻게 다르냐는 질문을 받았다. 솔비는 "미술은 대중을 등지고 어두운 터널을 파는 느낌이다. 음악은 화려한 빛으로 된 에너지를 받는 느낌이다. 두 가지가 정말 다르다. 미술을 하느라 음악과 멀어졌다고 생각했는데 많은 분들을 만난 것 같아서 환영받는 느낌이다.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밝혔다.

한편 솔비 타이틀곡 '눈물이 빗물 되어'는 블루스 감성 솔비의 진하고 깊은 음색 진가를 느낄 수 있는 정통 발라드다. 서정적인 피아노 인트로를 거쳐 솔비의 깊은 감성이 더해진 애잔한 이별 노래다.

가을과 잘 어울리는 솔비의 매혹적인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으로, 한 번 들으면 따라 부를 수 있는 쉬운 가사와 멜로디가 중독성을 안기며 귀를 사로잡는다. 13일 정오 전 음원사이트 발표.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비 "미술하다 음악 복귀, 환영받는 느낌이라 행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