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임동혁 19점, 한국 男청소년배구 세계선수권 8강행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한국 남자청소년배구대표팀이 세계선수권대회 8강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이경석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청소년대표팀은 바레인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배구연맹(FIVB) 주최 2019 세계청소년남자배구선수권대회(21세 이하) 조별리그 B조 이집트와 2차전에서 세트 스코어 3-0(25-22 25-18 25-21)으로 이겼다.

한국은 1차전 쿠바에 이어 19일(이하 현지시간) 열린 이집트와 경기에서도 승리했고 2승으로 조 1위에 올랐다. 조별리그 마지막 3차전 아르헨티나전 결과에 상관 없이 8강 진출을 확정했다.

 [사진=국제배구연맹(FIVB)]
[사진=국제배구연맹(FIVB)]

임동혁(대한항공)이 두팀 합쳐 가장 많은 19점을 올렸다. 그는 블로킹 3개와 서브 에이스 2개도 보탰다. 임동혁은 쿠바전에 이어 이집트와 맞대결에서도 주포 노릇을 톡톡히 했다.

임성진(성균관대)도 블로킹 3개를 포함해 15점으로 뒤를 잘 받쳤고 정한용(제천산업고)도 10점을 올렸다. 이집트는 요제프 하마디가 팀내 가장 많은 14점을 올렸으나 한국을 넘지 못했다.

한국은 1세트 초반 이집트에 끌려갔다. 상대 블로킹과 서브에 고전했고 세터 박태성(옥천고)의 패스(토스) 범실까지 더해지면서 4-9로 리드 당했다.

장신 세터 신승훈(경희대)이 교체 투입된 뒤부터 한국은 흐름을 조금씩 가져왔다. 한국은 점수를 따라붙었고 17-17 상황에서 임성진이 시도한 공격이 점수로 연결돼 처음으로 역전했다.

분위기를 가져온 한국은 임동혁의 서브 에이스가 나오며 25-22로 1세트를 따냈다. 한국은 2세트도 초반은 이집트 공격에 애를 먹었다. 그러나 정한용과 임동혁 좌우 쌍포를 앞세워 10-8로 리드를 잡았다.

두팀은 이후 서로 점수를 주고 받았다. 흐름은 세트 중반 한국으로 넘어왔다. 이집트 공격 범실로 17-14로 치고 나가며 분위기를 가져왔다.

두 세트를 내리 따낸 한국은 3세트 중반 승기를 잡았다. 14-14 상황에서 임동혁과 정한용이 상대 공격을 연달아 블로킹으로 잡았고 이집트의 서브 범실과 포지션 폴트까지 더해지며 점수차를 벌렸다.

한국은 21일 아르헨티나와 조별리그 최종전을 펼친다. 이 감독은 이집트전을 마친 뒤 "경기를 이긴 것에 대해서는 기쁘지만 감독으로서 어떤 경기든 완벽한 만족이란 건 없다"며 "한국을 응원하는 관중이 많아 감사드린다. 선수들에게 큰 힘이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장을 맡고 있는 임동혁은 "조별리그는 전초전이다. 정말 중요한 경기는 8강 이후"라며 "이집트전 3-0 승리에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다. 앞으로 치를 토너먼트에서 더 높은 곳에 올라가는 것만 생각하겠다"고 얘기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동혁 19점, 한국 男청소년배구 세계선수권 8강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