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BK기업은행의 고민, 김희진 센터 기용 '엇박자'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여자프로배구 IBK기업은행이 속절 없는 5연패에 빠졌다. 올 시즌 출발은 좋았다.

지난달(10월) 20일 안방인 화성체육관에서 열린 KGC인삼공사와 홈 경기에서 풀세트까지 갔지만 3-2로 이겼다. 김우재 IBK기업은행 감독은 V리그 데뷔전에서 승리 기쁨을 느꼈다.

IBK기업은행은 홈 개막전이자 시즌 첫 경기에서 기분좋은 승리를 거뒀다. 그러나 이후 연패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연패를 당하는 동안 경기 내용도 좋지 않다. 10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흥국생명과 원정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0-3으로 졌다. IBK기업은행은 1~3세트 모두 20점을 넘지 못했다.

흥국생명전을 앞두고 '악재'도 있었다. 표승주가 오른쪽 무릎 인대 손상으로 경기 출전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김 감독은 이날 김희진을 미들 블로커(센터)로 돌리는 승부수를 던졌다. 그러나 김희진은 1점에 그쳤고 3세트에는 코트로 나오지 않았다.

김 감독은 흥국생명전이 끝난 뒤 "나름대로 해보려고 했지만 돌파구가 마련되지 못했다"며 "팬들에게 죄송하다"고 말했다. 그는 "김희진에게 의욕적인 플레이를 기대했지만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면서 "그래서 3세트에 출전시키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김)희진이의 경우 팀을 위해서는 센터로 나오는 것이 더 낫다고 본다"며 "오프시즌에 사실 그렇게 맞추고 준비를 했다. 그런데 희진이가 국가대표팀에서는 아포짓 스파이커(라이트)로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사실이 그렇다.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여자배구대표팀에서 주전 라이트는 김희진이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김희진은 소속팀 복귀 후 김 감독과 면담을 가졌다. 김 감독은 "희진이가 팀(IBK기업은행)에서도 라이트로 계속 뛰겠다고 해서 일단 그뜻을 수용했다. 그러나 내가 구성한 것과는 좀 다르게 실타레가 꼬인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고민은 계속하고 있지만 희진이가 센터로 들어간 뒤 시너지 효과를 기대했는데 오늘 경기 만큼은 그렇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표승주은 2주 정도 결장이 예상된다. 김 감독은 "김주향도 포지션 이동에 대한 고민이 있지만 일단 (표)승주 자리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당분간 김희진을 센터로 기용할 계획을 비췄다. 그는 "변화를 주기보다는 오늘 경기 포메이션으로 가야만 할 것 같다"고 했다. 연패를 끊기 위한 선택인 셈이다.

그러나 김희진은 대표팀에서 라이트로 또 나와야한다. '라비리니호'는 내년 1월 태국에서 열리는 2020 도쿄올림픽 아시아 지역예선에서 본선 티켓을 획득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선 김희진이 라이트에서 제 몫을 해야한다.

하지만 소속팀은 연패 탈출이 급하다. 김 감독 언급대로 김희진의 포지션은 꼬인 실타레가 됐다.

조이뉴스24 인천=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IBK기업은행의 고민, 김희진 센터 기용 '엇박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