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송성문 '막말 동영상' 유포 경위는?…KBO "외주업체 스태프, 영상 무허가 유출"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키움 히어로즈의 내야수 송성문의 '막말 동영상'이 온라인상에 공개되면서 야구팬들의 실망감이 커지고 있다. 해당 영상은 선수단만의 공간인 '덕아웃'에서 촬영된 영상이다. 이 곳에서 나온 음성이 여과없이 미디어를 통해 공개된 배경은 무엇일까.

지난 22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 키움 히어로즈의 한국시리즈 1차전에서 송성문은 3루 키움 더그아웃에서 경기를 지켜봤다.

 [사진=정소희 기자]
[사진=정소희 기자]

해당 영상이 SNS,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퍼지며 송성문은 거센 비판에 직면했다. 그는 한 두산팬에게 인스타그램 메시지로 "정말 죄송하다. 너무 흥분했고 저 말을 하고 해서는 안 될 말을 했다고 생각한다. 제가 많이 경솔했다.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한다"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키움 관계자는 “송성문이 많이 반성하고 있다. 2차전을 하기 전 사과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이번 사태에 대해 "해당 영상은 애슬릿 미디어라는 회사에서 포털 사이트에 올린 영상"이라며 "애슬릿 미디어는 KBO와 계약 관계가 아니다. KBO 외주제작 영상팀의 팀원 한 명이 개인적으로 애슬릿 미디어와 협업을 하면서 벌어진 일"이라고 설명했다.

KBO는 포스트시즌 기간 공식 영상팀을 외주 제작으로 운영한다. 여기서 제작한 영상은 KBO의 승인과 검토를 거쳐 미디어에 공개된다. 그러나 그 중 한 명이 KBO의 동의없이 덕아웃에 진입, 무단으로 음성이 포함된 영상을 만들어 포털 사이트에 올렸다.

KBO 관계자는 "문제가 된 외주제작사 직원은 앞으로 덕아웃 출입을 금지시키고 해당 원본 영상은 삭제하도록 했다"며 "애슬릿 미디어를 상대로는 KBO가 취할 수 있는 조치를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송성문 '막말 동영상' 유포 경위는?…KBO "외주업체 스태프, 영상 무허가 유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