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韓 게임 '히트' 일본서 100만 다운로드…흥행 조짐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 10위권…200위 중 유일한 액션 RPG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국산 모바일 게임 '히트'가 일본에서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11일 넥슨(대표 박지원)에 따르면 '히트'는 지난 10일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을 달성한 데 이어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0위권(아이폰 15위, 아이패드 5위)에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8일 현지에 출시한 지 한달여 만의 성과다.

'세븐나이츠' '서머너즈워' 등 수집 역할수행게임(RPG)이 일본 시장에서 주류 장르로 선전하는 가운데, 단일 캐릭터를 육성하는 액션 RPG '히트'의 초반 성과는 주목할 만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200위권에 진입한 액션 RPG는 '히트'가 유일하다.

넥슨은 '히트' 현지 출시에 앞서 게임 오프닝 영상 및 일러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현지 이용자 성향에 맞게 현지화했다. 카즈야 나카이, 사와시로 미유키 등 일본의 유명 성우들을 기용해 실감나는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도 했다.

노정환 넥슨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일본 지역 공략을 위해 게임 준비 단계에서부터 현지 이용자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적용하는 등 맞춤형 현지화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지에서 검증된 콘텐츠에 더욱 초점을 맞춰 오랜시간 일본에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히트'는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액션 RPG로 지난해 '대한민국 게임대상 2016' 대상을 수상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韓 게임 '히트' 일본서 100만 다운로드…흥행 조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