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AR 애니펜' 등 6개사 '비즈 콜라보' 선발


사업지원비 5천만원 제공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중소·벤처기업이 통신사와 공동 사업화의 기회를 얻게 되는 동반성장프로그램에 6개사가 선정됐다.

KT(대표 황창규)는 올해 하반기 '비즈 콜라보레이션' 대상 기업으로 증강현실(AR) 분야 실감형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펜' 등 6개 회사를 최종 선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지난 상반기에 선발된 6개 회사를 포함해 올해는 총 12개 회사가 뽑혔다.

하반기에는 5G 분야 신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등 응용 서비스 분야의 우수한 중소∙벤처기업을 선발했으며 적극적인 지원으로 KT와 대한민국 5G 미래 사업 육성에 나선다.

 [출처=KT]
[출처=KT]

이번에 선발한 기업은 ▲애니펜(AR 실감형 솔루션 개발사) ▲와인소프트(클라우드 CDN 캐시 솔루션 개발사) ▲와이드밴티지(모션센서 기반 하드웨어 개발사) ▲그렉터(IoT 단말 및 데이터 분석 플랫폼 개발사) ▲민트팟(VR 영상 관련 SW기술 및 콘텐츠 공급 개발사) ▲헬로앱스(가상현실 기반 교육 콘텐츠 개발사) 등 6개 회사다. 연내 새로운 사업 모델 출시를 목표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한다.

박종열 KT SCM전략실장(상무)은 "KT는 5G 생태계를 구성하는 다양한 플레이어의 기술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개방형 혁신을 통해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유망한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과 협력을 강화해 차원이 다른 5G 상품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 콜라보레이션은 중소∙벤처 기업이 보유한 사업 개발 가능 기술을 발굴해 KT 사업 부서와 함께 공동 사업화를 지원하는 KT의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연구개발, 특허출원, 시제품 제작, 마케팅∙홍보 등에 쓸 수 있는 비용으로 최대 5천만원을 지원한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AR 애니펜' 등 6개사 '비즈 콜라보' 선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