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상' 천우희 "가장 강렬한 캐릭터…처음엔 출연 두려워"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배우 천우희가 영화 '우상' 출연 소감을 전했다.

7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CGV아이파크몰점에서 영화 '우상'(감독 이수진, 제작 ㈜리공동체영화사·폴룩스㈜바른손)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한석규, 설경구, 천우희, 이수진 감독이 참석했다.

'우상'은 아들의 돌이킬 수 없는 실수로 정치인생 최악의 위기에 몰린 도의원 구명회(한석규 분)와 가질 수 없는 것을 가지려 했던 피해자의 아버지 유중식(설경구 분), 그리고 사건 당일 중식의 아들과 함께 있다 자취를 감춘 련화(천우희 분)가 걷잡을 수 없는 상황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 '한공주' 이수진 감독의 5년 만의 신작이자 제69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비경쟁 부문인 파노라마 섹션에 공식 초청된 작품이다.

천우희는 중식의 아들이 사고를 당한 날 같이 있었던 여인 련화를 연기한다. 사건의 중요한 열쇠를 쥔 련화를 구명회와 유중식 두 사람은 각자 다른 목적으로 뒤쫓기 시작한다.

전작 '한공주'에서 이수진 감독과 호흡을 맞췄던 천우희는 "감독님 작품이라서 너무 하고 싶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시나리오가 집요했고 캐릭터가 강렬했다"며 "물론 시나리오에 쓰인 캐릭터에 대해 봤을 땐 두려웠지만 감독님이 '한공주'와 다르게 제 모습을 어떻게 그려내주실지 궁금했다"고 말했다. 또한 "여기에 한석규, 설경구 선배의 캐스팅에 출연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고 말했다.

천우희는 사투리 연기를 한 것에 대해 "외형보다는 련화의 심리 상태를 6개월 동안 유지하는 게 쉽지 않았다. 촬영이 길어질수록, 촬영 때마다 마인드 컨트롤을 하는 게 이번에는 쉽지 않았다"고 고충을 털어놨다.

또한 천우희는 "련화는 우상조차 가질 수 없는 인물이다. 인간의 생존권, 권리가 없는 인물이고 생존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서 누구보다 가장 강렬한 인물이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우상'은 오는 20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hee0011@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상' 천우희 "가장 강렬한 캐릭터…처음엔 출연 두려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