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정호 방출…장정석 감독 "정말 놀랐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정말 몰랐어요." 장정석 키움 히어로즈 감독의 두 눈이 커졌다.

키움은 3일부터 4일까지 안방인 고척 스카이돔에서 KT 위즈를 상대로 주말 2연전을 치른다. KBO리그는 이날부터 3연전이 아닌 2연전 체제로 일정을 소화한다. 장 감독은 현장을 찾은 취재진으로부터 강정호(32,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 관련한 얘기들 들었다.

강정호는 같은날 오전(한국시간 기준) 소속팀 40인 로스터에서 제외됐다. 방출 대기 조치된 것이다.

 [사진=키움 히어로즈]
[사진=키움 히어로즈]

그는 앞으로 일주일 이내로 다른팀으로부터 영입 제안이 없을 경우 자유계약선수(FA) 신분이 된다. 장 감독은 "솔직히 이 자리에서 강정호에 대한 얘기를 처음 듣는다"며 "최근 개인 성적이 좋지 못하다는 것은 알았는데 (피츠버그 구단이)이런 결정을 내렸다는 것도 놀랍다"고 말했다.

강정호와 장 감독은 '인연'이 있다. 장 감독이 히어로즈 구단 운영팀장으로 있을 동안은 자주는 아니어도 개인적으로도 연락을 주고 받았다. 그리고 강정호는 메이저리그로 진출하기 전까지 2014년까지 히어로즈에서 선수로 뛰었다. 이 시기에 장 감독은 구단 운영팀장으로 활동해 가끼운 거리에서 강정호를 지켜봤다.

장 감독은 "팀 사령탑을 맡은 뒤부터는 문자나 카카오톡도 주고 받지 않았다"고 했다. 장 감독은 염경엽 현 SK 와이번스 감독에 이어 지난 2016시즌 종료 후 팀 지휘봉을 잡았다.

한편 강정호의 향후 진로에 대한 관심이 모아진다. 그가 국내로 복귀할 경우 보유권을 갖고 있는 히어로즈로 와야한다.

 [사진=조성우 기자]
[사진=조성우 기자]

장 감독은 "만약 그렇게 된다면 팀 입장에서는 '즐거운 상상'을 해볼 수 있겠다"면서도 "그러나 아직 구단으로부터 (강정호와 관련해)어떤 말을 들은 것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강정호가 한국행을 선택할 경우 풀어야할 과제는 많다. KBO로부터 징계를 받아야한다.

그는 지난 2016시즌 종료 후 한국에서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로 실형을 선고받았다. KBO는 상벌규정에서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을 강화했다. 국내 복귀가 당장 쉽지 않은 이유다.

조이뉴스24 고척=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정호 방출…장정석 감독 "정말 놀랐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