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방송 투데이' 2단 숙성 모둠구이·24종 해물찜 대박…인천 골목빵집 '떠먹는 카스텔라' 인기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31일 SBS '생방송 투데이'는 '투데이 NOW-대한민국 미래를 여는 기술 新한류', '2019 세상 엿보기- 대한민국을 이끄는 힘, 명장을 위한 도전', '골목 빵집 - 오후 1시의 주인공! 떠먹는 카스텔라', '맛의 승부사 - 生으로 승부한다! 24종 해물찜', '소문의 맛집 - 기다림마저 즐겁다! 2단 숙성 모둠구이' 편으로 진행된다.

시청자들이 가장 큰 관심을 나타내는 맛집 코너에서는 먼저 인천의 무방부제 빵집을 찾아간다. 다앙한 종류의 케이크를 주문제작해 인기를 끌고 있는 이곳 골목빵집은 크림치즈모찌, 식빵러스크, 어니언 베이글 등 간단한 단품 빵으로도 입소문이 났다. 모든 종류의 빵에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느 유기농 식으로, 빵은 단 3일, 생크림케이크는 단 2일의 유통기한을 엄수한다. 특히 오후 1시에 나오는 '떠먹는 카스텔라'가 큰 인기를 끈다고.

 [SBS 제공]
[SBS 제공]

서울 마포 '소문의 맛집' 대표메뉴는 2단 숙성 모둠구이다. 홍대 인근의 입소문난 고기 구이집인 이곳은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을 만큼 인기 명소다. 우모둠의 경우 정갈하고 마블링된 고기가 입맛을 자극하며 실제 구워서 한 입 베어보면 육즙이 살아있어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다고. 정도 이상으로 기름지지 않고 퍽퍽하지도 않아 술안주는 물론 밥반찬으로도 제격이라는 평가다. 삽겹살 또한 특유의 고소한 맛이 코와 입을 자극해 한 번 방문하면 또 찾게 된다는 리뷰가 눈에 띈다. 2단 숙성 모둠구이 고기의 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어서 '가성비 갑'으로도 명성을 얻고 있다.

이날 '생방송 투데이'는 한국의 미래를 열기 위해 신기술 개발에 여념이 없는 경기 일산의 '지페어코리아' 전시장을 찾아보고,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설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 기능경기부도 방문한다.

SBS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 ∼금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 투데이' 2단 숙성 모둠구이·24종 해물찜 대박…인천 골목빵집 '떠먹는 카스텔라'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