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5일부터 네이버페이로 문화누리카드 결제 가능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25일부터 실물 카드 없이 네이버페이로 문화누리카드 결제가 가능해진다. 네이버와 네이버 지도에서 내 주변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검색도 가능하다.

24일 행정안전부·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오는 25일부터 문화누리카드를 네이버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등을 지원하는 국가 바우처다. 주민센터 등을 통해 신청하면 1인당 연간 13만 원을 사용할 수 있는 실물카드를 발급해 주고 있다.

이번 디지털서비스 개방에 따라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은 국민은 네이버페이 앱에 실물카드를 한 번만 등록하면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에서 실물카드 없이 언제든지 편리하게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 문화누리카드 서비스 이용화면 [사진=행정안전부]
네이버에서 문화누리카드 서비스 이용화면 [사진=행정안전부]

네이버페이앱내 ‘신용/체크카드 등록’ 메뉴에서 소지한 문화누리카드를 등록하고, 가맹점에서 현장결제시 또는 온라인 결제시 등록된 문화누리카드를 선택하면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와 네이버 지도에서 '문화누리카드'로 검색하면 내 주변의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조회도 가능하다.

일일이 이용가능한 가맹점을 외우거나 찾아다니지 않아도 네이버를 통해 한 번의 검색만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가맹점이 추가되거나 변경된 정보도 즉시 확인이 가능하다.

행안부는 올해 상반기내 여권재발급신청, 책이음서비스 등 10여 종의 공공서비스도 민간앱을 통해 서비스할 수 있도록 추가 개통할 계획이다.

임정규 행안부 공공서비스국장은 "문화누리카드 민간 개통으로 국민은 평소 친숙한 민간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고,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 중심으로 개방을 신속히 추진해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에 앞장서고 국민 체감도도 높이겠다"고 밝혔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5일부터 네이버페이로 문화누리카드 결제 가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