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걸스온파이어' CP "타 오디션과 차원 다른 음악, 솔직하고 화끈"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걸스 온 파이어' CP가 음악과 무대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희정 CP는 16일 오후 서울 상암스탠포드호텔에서 진행된 JTBC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 온 파이어' 제작발표회에서 프로그램의 차별점에 대해 "요즘 가요계 차트를 보면 대부분 상위권 곡이 아이돌 음악이나 특정 장르, 남자 가수들의 음악이 많다"라며 "예전에는 여자 보컬 그룹 곡이 많이 들릴 때가 있었는데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걸스 온 파이어' [사진=JTBC]
'걸스 온 파이어' [사진=JTBC]

이어 "서치를 해보니까 노래를 굉장히 잘하는데 무대에 오르지 못하는 분들이 많더라. 그분들과 그룹을 만들어서 활동하는 기회를 만들고 싶었다"라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지원을 해줬다"라고 전했다.

또 그는 "노래를 잘한다는 기준이 예전에는 파워 보컬로 하시는 분들이었다면, 듣는 음악 장르도 다양해졌다. 특정 장르 잘하는 분, 음색 좋은 분 등 각자만의 특징과 매력이 다양한 분들이 많다"라며 "정말 상상하지 못한 종류의 음악이 나오더라. 우리가 뉴K팝 장르를 하겠다고 하는데 대단하게 새로운 건 아니지만 기존에 여러분들이 오디션에서 들어보지 못한 새로운 것을 들려드리고 보여드리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방송을 보셔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한 그는 "기존에 본 타 오디션과는 다른 차원의 음악이 나온다는 건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다"라며 "영케이가 어떤 친구들이 나오냐고 했을 때 보면 안다고 했는데, 첫 녹화 후 어떤 말인지 알겠다고 하더라. 어떤 음악을 하는지, 또 어떤 점이 차별화인지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 "여자만 나오는 프로그램이라 남자와 함께 할 때와는 다른 케미가 나온다. 확실히 솔직하고 더 화끈하다. 무대에 대한 열망을 직설적으로 드러낸다. 그걸 과감없이 보여드리고 싶었다"라며 "악마의 편집을 할 생각은 없고 있는 그대로 보여드릴 거다. 이 친구들이 솔직하다는 걸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걸스 온 파이어'는 '슈퍼밴드', '팬텀싱어' 제작진의 숨은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3탄으로, 아이돌 음악이 주류인 K-POP 시장의 판도를 바꿀 5인조 여성 보컬 그룹 결성기를 그린다.

세 차례의 예심을 거쳐 실력을 검증받은 최정예 50인이 본선 대결을 펼친다. 3세대 아이돌 출신부터 뮤지컬계 라이징 스타, K-POP 버추얼 아이돌 싱어, YG 오디션 1위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참가자들이 대거 등장한다. 여러 관문을 거친 만큼 참가자들은 본선 1라운드부터 퀄리티 높은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극한의 경연 룰에 더해 압도적인 무대 스케일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장도연은 데뷔 17년 만 처음으로 오디션 프로그램 단독 MC를 맡아 센스 있는 입담은 물론 참가자들을 따스하게 챙겨주는 공감형 진행으로 프로그램의 진정성을 높일 예정이다.

보컬과 랩, 퍼포먼스 등 각 분야에서 최정상을 찍은 6인의 프로듀서 조합도 색다르다. '오디션계 미다스 손' 윤종신, '뮤지션들의 뮤지션' 선우정아, '힙합계 리빙 레전드' 개코, '멀티 엔터테이너' 정은지, '육각형 아티스트' 영케이, '퍼포먼스 디렉터' 킹키가 프로듀서로 활약한다.

'걸스 온 파이어'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OTT 플랫폼 Lemino, 대만 OTT 플랫폼 friDay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아시아 콘텐츠를 제공하는 미국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인 글로벌 OTT Rakuten Viki를 통해 미주, 유럽, 중동, 오세아니아, 인도 등 약 190여 개 국가 및 지역에 송출된다.

'걸스 온 파이어'는 4월 16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걸스온파이어' CP "타 오디션과 차원 다른 음악, 솔직하고 화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