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내달 3일 22대 국회 첫 원내대표 선거 개최 확정


5월 1일 후보자 등록
선거운동, 1~2일 양일 간

[아이뉴스24 유범열 기자] 국민의힘은 내달 3일 22대 국회 첫 원내대표 선거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윤재옥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1차 전국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1차 전국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당 원내대표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양수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1차 전체회의를 열고 선거 일정 등 원내대표 선출 관련 제반 사항을 결정했다.

선거는 내달 3일 오후 2시 국회 본관에서 진행되며, 후보 등록은 내달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받는다. 등록 종료 직후에는 기호 추첨이 이뤄진다. 선거운동은 1일(후보자 등록 직후)부터 2일까지다.

복수 후보가 등록하면 선거 당일 합동 토론회를 열고, 공통질문 2개는 당선자들의 의견을 모아 선관위에서 확정한다. 후보자별로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해 상호 주도 토론도 진행할 계획이다.

선거는 무기명 비밀투표로 실시되고, 1차 투표에서 후보자 한 명이 재적의원 과반수가 참여한 투표에서 과반수를 득표할 경우 당선인으로 결정된다. 다만 1차 투표에서 과반득표자가 없을 경우 1, 2위 후보만 결선투표를 실시, 다수득표자를 당선인으로 결정한다.

입후보자가 한 명일 경우는 투표를 실시하지 않는다. 다만 추후 위원회 결정으로 방법을 달리할 수 있다.

/유범열 기자(hea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내달 3일 22대 국회 첫 원내대표 선거 개최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