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인치 하드가 내장된 MP3 플레이어 크리에이티브 MuVo2 SQ FM 5GB


 

언제 어디서든지 이동하면서 쉽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MP3 플레이어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추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필수 아이템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순수 음악을 즐기는 이들에게도 MP 음악은 PC를 이용하여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더구나 최근에는 가격에 따라 저장 용량의 한계를 가지는 메모리 타입의 MP3 플레이어보다는 하드디스크가 장착된 고용량의 저장 공간을 가지는 MP3P 제품들을 선호하는 추세에 있다.

하드디스크가 장착된 MP3 플레이어 제품들은 애플사의 iPod를 선두로 해외 및 국내의 여러 업체가 이미 시장에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과는 달리 미국 시장에서는 하드디스크 타입의 MP3 플레이어 제품이 MP3 플레이어 시장을 크게 점유하고 있다. 또한 하드디스크가 장착되어 제품 크기가 커지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미니 하드를 채택하여 소형화 및 경량화돼가고 있으며 MP3 플레이어의 기본 기능뿐만 아니라 FM 라디오라던지 보이스 레코딩 등 다양한 기능으로의 확장과 디자인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경향에 맞추어 선보인 크리에이티브 MuVo2 SQ FM 5GB 제품은 1인치 크기의 CF 타입 하드드라이브를 내장하였기 때문에 Square(정사각형)의 심플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으며 휴대성과 조작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5GB 용량으로 2500여곡의 음악 파일 저장이 가능하고 98dB 신호대 잡음비로 높은 수준의 음악 재생은 물론 FM 라디오, 보이스 레코딩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USB 포트로도 충전이 되는 착탈이 가능한 전용 리튬 이온 배터리로 보통 10시간의 재생 시간을 가지는 하드 타입 MP3 플레이어의 재생 시간을 14시간 재생 시간으로 사용 시간을 개선하고 있다.

특히 크리에이티브 MuVo2 SQ FM 5GB MP3 플레이어는 국내에 정식 출시되기전부터 해외 시장에서 일명 "크리에이티브 해킹" 사건으로 큰 이슈를 불러왔던 제품으로 시게이트에서 제조한 1인치 CF 타입의 HDD인 ST1 DRIVE(5GB)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디지털카메라 등에 사용되는 동급의 컴팩트플래시(CF) 메모리보다 가격대비 용량이 높아 MP3 플레이어를 분해하여 CF 타입의 HDD 용도로만 사용되는 변칙적인 방법이 성행하기도 했었다.

크리에이티브 MuVo2 SQ FM 5GB MP3 플레이어
저장 용량
5GB
신호대 잡음비
≤98dB
주파수특성
20Hz - 20kHz
THD
0.05%미만
액정 디스플레이
132×32 픽셀 해상도

블루 EL백 라이트 액정 디스플레이

이퀄라이저
4 개의 프리셋과 사용자 설정(4밴드)
헤드폰 출력
Φ3.5mm 스테레오 미니 잭

채널 당 15 mW

펌웨어 업데이트
가능
재생 포맷
MP3(8k~320kbps, 8k~48kHz VBR 대응) WMA(8k~320kbps, 8k~48kHz DRM 대응) WAV(8/16/22.05/24/32/44.1/48kHz)
재생 시간
오약 14시간
녹음 포맷
음성 녹음

- IMA ADPCM 4 bit/16 kHz/mono

FM 라디오

- IMA ADPCM 4 bit/16kHz/stereo

녹음 시간
음성 녹음:최대 약 160시간분

FM라디오:최대 약 80시간분

FM 튜너
76.0~108.0MHz
전원 어댑터
DV 5V
배터리
전용 리튬 이온 배터리(탈착 가능)
충전 시간
AC 어댑터:약 3시간

USB 포트:약 5시간

크기
약67mm(폭)×66.5mm(높이)×20mm(두께)
무게
약 103g(배터리 포함)
가격
미정
제조사
크리에이티브 (www.creative.com)
구입 문의
제이씨현시스템 (www.jchyun.com) 02-707-5000

제품의 크기나 외관은 정사각형 모양으로 되어 있어 한손으로 쉽게 잡을 수 있고 배터리를 포함하여도 103g 밖에 나가지 않기 때문에 휴대에도 문제가 없으며 조이스틱 버튼의 네비게이션 채택으로 조작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블랙과 화이트가 조화된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쉽게 질리지 않고 유행에 크게 민감하지 않아도 좋을 듯 싶다.

전면 상단에는 MP3 플레이어의 현재 작동 모습을 보여주는 132×32 픽셀 해상도의 블루 EL백 라이트 액정 디스플레이가 부착되어 있으며 블루 색상의 백라이트가 은은하게 비춰주기 때문에 조작 환경을 멋있게 꾸며주고 있다. 제공되는 기본 메뉴로는 음악 재생, FM라디오, 녹음을 중심으로 폴더 탐색, 재생모드 선택, 이퀄라이저(락, 재즈, 클래식, 팝, 사용자), 파일 삭제, 설정(LCD, 언어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한글 메뉴와 음악 정보를 위한 한글 ID3 지원을 기본 제공하고 있다.

제품 뒷면에는 14시간의 재생 시간을 가지는 전용 리튬 이온 배터리를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탈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분의 배터리로도 교체가 가능하다. 상단부에는 6V 전원 어댑터 단자와 데이터 전송과 충전이 가능한 USB 2.0 포트 그리고 유선 리모트 컨트롤과 연결되는 리모컨 단자와 헤드폰 단자가 위치해 있다. 또한 좌우측 측면에는 스트랩트 연결 고리와 음성 녹음을 위한 마이크가 위치해 있다.

제공되는 유선 리모컨은 화이트 색상에 손에 꼭 맞는 유선형으로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장시간 사용시 손의 편안함을 고려하고 있으며 작동 키 배열을 잘 배치하여 더욱 쉽고 편리하게 작동하도록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작동키 배열은 전면 중앙의 플레이 버튼을 중심으로 좌우 측면에 되감기와 빨리감기 버튼이 위치해 있으며 정지 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 키락 등 모두 효과적으로 배치되어 있다.

크리에이티브의 명성있는 스피커 제조 능력을 기반으로한 이어폰은 뛰어난 음질 보장은 물론 채널당 15mw씩 총 30mw 막강한 사운드 출력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리모트 컨트롤과 쉽게 분리가 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번들로 제공되는 이어폰외에도 소니나 젠하이저 이어폰 등의 이어폰과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유연성을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제공 : 피씨비 (www.pcbee.co.kr) displaybank 기사제공








alert

댓글 쓰기 제목 1인치 하드가 내장된 MP3 플레이어 크리에이티브 MuVo2 SQ FM 5GB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