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창선 중흥 회장 "대우건설, 초일류 리더기업으로 키울 것"


지난해 7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이후 8개월만에 인수작업 종결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이 "대우건설을 건설업계 초일류 리더 기업으로 키우겠다"고 2일 밝혔다.

정 회장은 이날 '대우건설 임직원께 드리는 글'이라는 제목의 메시지에서 "2022년 2월 28일은 새로운 대우건설이 힘차게 출발하는 역사적인 날로 기록될 것"이라며 "중흥그룹과 한 가족이 된 이 시점부터 우리는 차원이 다른 재도약에 나서려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 [사진=중흥]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 [사진=중흥]

중흥그룹은 대우건설 인수 작업을 종결했다. 지난해 7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후 약 8개월여 만이다. 앞서 중흥그룹은 지난달 28일 대우건설 지분 50.75% 인수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심사를 통과하며 대우건설의 새로운 대주주로 자리매김 했다.

그러면서 정 회장은 지난달 28일 단행한 조직 개편에 따른 의미와 향후 경영방침을 대우건설 구성원들에게 직접 설명했다.

▲단독 대표이사 체제를 통한 독립·책임경영 ▲안전품질본부 기능 강화 및 전사 역량 결집 ▲전략기획본부의 미래성장 기반 구축 및 새로운 비전 제시 ▲ESG 경영제도 구축 ▲주택건축사업본부의 내실 경영 및 지속성장 가능 기반 구축 ▲토목사업본부와 플랜트사업본부의 신시장 적극 개척 등이 핵심이다.

정 회장은 최근 건설업계 최대 화두인 안전 관련 사항을 조직 개편의 최우선 과제로 제시하며 임직원들의 주의와 관심을 당부했다. 또한 ‘최고 인재 확보 및 육성’이라는 비전을 통해 초일류 건설기업으로서 임직원들의 자부심을 고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새로운 대우건설, 역동적인 대우건설은 임직원 여러분의 도전과 열정으로 만들어진다"며 "자율과 책임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해 주신다면 대주주와 경영진은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창선 중흥 회장 "대우건설, 초일류 리더기업으로 키울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