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시,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 150명 선발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인천시가 상수도 행정의 신뢰를 회복하고 품질관리에 대한 객관성 확보와 인천하늘수 홍보를 위해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에 참여할 인천시민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수돗물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 운영사업은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해 수돗물에 대한 인식개선과 홍보를 위해 인천시민을 참여시켜 다양한 상수도 행정 모니터링과 홍보요원으로 활용하는 사업으로, 금년에도 150여 명의 시민평가단과 서포터즈를 모집 후 연말까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시가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에 참여 할 인천시민을 모집한다 [사진=인천시 ]
인천시가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에 참여 할 인천시민을 모집한다 [사진=인천시 ]

주요 활동 내용으로 먼저 시민평가단은 음수대 모니터링과 민원서비스, 워터케어 및 워터닥터 등 상수도사업본부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직접 체험 후 평가와 모니터링을 하고 평가단 중 신청을 통해 물교육 강사를 양성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돗물 안전성 교육과 홍보활동을 담당할 예정이다.

서포터즈는 상수도사업본부의 각종 활동을 취재하고 콘텐츠 제작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을 추진해 나가도록 할 계획이다.

참여 자격은 19세 이상 인천시민으로 시민평가단은 SNS 활용을 포함한 온라인 및 현장 활동이 가능하고 각종 활동에 적극 참여 할 수 있는 자, 서포터즈는 SNS 활용 및 블로그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며 현장취재 및 영상편집 및 콘텐츠 제작 등이 가능한 자를 우대해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29일부터 오는 4월17일까지이며 모집을 통해 선발된 시민평가단과 서포터즈는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 및 활동관련 기초교육을 마친 후 금년 12월까지 수돗물 관련 시설 견학과 다양한 사업에 참여해 활동해 나갈 계획이다.

현장 활동 참가와 홍보콘텐츠 제작 시에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연말 우수 활동자에 대한 시상과 활동수료증 지급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시,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 150명 선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