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바이든 美 대통령, 내달 20일 방한…21일 尹 정상회담 유력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 20일~22일 한국을 찾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다음 달 20일 한국에 도착해 첫 방한 일정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사진=뉴시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사진=뉴시스]

전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2017년 2019년 두차례 1박 2일로 방한 것보다 긴 체류 일정이다.

다른 소식통은 "미국과 한국과의 동맹 관계를 새롭게 강화하려는 생각에서 이번 방한 일정을 추진하는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이 한국에 도착하는 세부 시간대는 아직 유동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선례로 볼 때 20일 오후에 도착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관측된다.

이러한 상황 등을 감안할 때 21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한미 정상회담이 개최될 것으로 전해졌다.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은 이날 통의동 인수위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다음 달 21일 한미 정상회담 개최 여부에 대해 "협의 중인데 발표할 단계가 아니다. 결정된 바 없다"고 말을 아꼈다.

외교부 당국자는 한미 정상회담 개최와 관련해 "현재로서는 확인해 줄 사항이 없다"면서도 "한미는 긴밀히 소통 중"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이든 美 대통령, 내달 20일 방한…21일 尹 정상회담 유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