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16일) 대체로 맑고 한낮 최고 27도…수도권 등 건조특보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월요일인 16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 기온은 10도 내외(중부내륙은 5도 내외)로 평년(최저기온 10~15도)보다 낮고 낮 기온은 전날(15일)보다 1~3도 높겠다.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가 필요하다.

아침 최저기온은 8~16도, 낮 최고기온은 20~27도로 예상된다.

16일 전국이 대체로 맑고 수도권 등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사진=기상청 ]
16일 전국이 대체로 맑고 수도권 등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사진=기상청 ]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전망된다.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경북북동산지는 오후에 가끔 구름 많고 늦은 오후에 강원영서와 경북북동산지에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강원내륙‧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도 있으니 냉해가 없도록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서남권, 동북권, 동남권)과 일부 경기내륙, 충청권내륙, 전남권,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내륙도 건조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후부터 다음날(17일) 새벽 사이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강원산지는 70km/h(20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16일) 대체로 맑고 한낮 최고 27도…수도권 등 건조특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