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경기 남・서부 그랜드비전’ 발표


[아이뉴스24 변준성 기자]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17일 오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 경제수도, 경기남부‧서부 그랜드비전’을 발표했다. 경기 남부와 서부의 발전을 이끌어 경기도를 대한민국의 명실상부한 ‘경제수도’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김 후보는 “경기도를 ‘서울보다 나은 경기특별도’로 만들겠다 약속드렸지만, 교통과 부동산 문제 해결만으로는 부족하다”면서 “경기도에 많은 인구가 몰릴 수 있었던 이유는 결국 양질의 일자리 덕분이었던 만큼, 경기 남부와 서부에 첨단산업벨트를 조성해 경기도를 대한민국의 ‘경제수도’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17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경기 남부의 성장을 위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김은혜 후보 캠프]

김 후보는 안성-평택-화성-성남으로 이어지는 ‘클린모빌리티 벨트’와 과천-군포로 이어지는 ‘도심항공모빌리티 벨트’ 조성을 약속했다.

또 ‘바이오헬스케어 벨트’의 구축으로 바이오산업 전 주기 지원체계를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화성-평택-안성으로 이어지는 ‘글로벌 첨단물류벨트’ 조성을 위해 수원군공항을 이전하고 24시간 운영되는 물류 중심의 경기남부 국제공항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20세기가 서울의 시대였다면, 21세기는 경기도의 시대가 될 것”이라며, “지금 곳곳에 우뚝 선 반도체 공장들이 잘 사는 경기의 표상인 것처럼, 말씀드린 8개 비전을 반드시 실현해 도내 지역 곳곳의 성장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수원=변준성 기자(tcnews@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