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젭, 메타버스 내 앱 개발 기능 담은 '젭 스크립트' 추가


스크립트 기능 활용해 직접 젭에서 사용가능한 앱, 게임, 캐릭터 등 개발 가능

[사진=젭]
[사진=젭]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젭(대표 김원배)은 메타버스 플랫폼 '젭'에서 이용자가 직접 앱이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젭 스크립트' 기능을 추가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젭 스크립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젭에서 동작하는 앱을 누구나 손쉽게 제작할 수 있게 하는 기능으로 캐릭터와 오브젝트를 비롯한 ZEP 내 대부분의 요소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게임은 물론 캘린더나 방명록 같은 생산성 앱까지 제작이 가능하다.

이를 활용해 ▲앱이 설치된 스페이스와 관련된 전반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스크립트 앱 ▲맵에 타일이나 오브젝트를 추가, 수정, 삭제하는 기능을 담당하는 스크립트 맵 ▲플레이어의 설정이나 좌표 지정, 유저의 정보를 불러오는 기능을 담당하는 스크립트 플레이어 ▲미리 만들어 놓은 HTML을 위젯 형태로 맵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립트 위젯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스크립트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에는 새로운 앱 개발 기능 추가를 비롯해 젭 스크립트로 만든 앱을 젭 내에서 유료로 판매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김원배 젭 대표는 "젭 생태계의 무한한 발전과 사용성, 활용도 확대를 위해 스크립트 기능을 추가하게 됐다"며 "젭을 통해 메타버스 안에서 만나고 즐기는 활동을 넘어서서 이용자들의 새로운 창작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젭, 메타버스 내 앱 개발 기능 담은 '젭 스크립트' 추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