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형찬 부산 강서구청장 후보, 교통공약 발표


"저심도 지하철(하단~녹산선) 조기 개통하겠다"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6.1 지방선거 부산광역시 강서구청장에 출사표를 던진 김형찬 국민의힘 후보가 19일 첫 공약발표 자료를 내고 저심도 지하철 조기 개통을 골자로 하는 교통공약을 발표했다.

김형찬 후보는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으면서 공사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공사 기간 중 교통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저심도 지하철(하단~녹산선)을 조기 개통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심도 지하철 사업은 프리캐스트 공법을 결합시켜 비용이 많이 들지 않으면서도 공사 기간을 단축시키고, 공사 기간에도 덮개를 씌워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도시철도 사업이다.

김형찬 국민의힘 부산광역시 강서구청장 후보. [사진=김형찬 후보 선거캠프]
김형찬 국민의힘 부산광역시 강서구청장 후보. [사진=김형찬 후보 선거캠프]

김 후보는 이 외에도 ▲낙동강 횡단도로 조기 건설 ▲서낙동강변 도로 신설 ▲강서구 첫 다람쥐 버스 운행 ▲시내버스·마을버스 노선과 배차 간격 개선 ▲가락 나들목(IC) 요금소 무료화 추진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김 후보는 "강서구는 부울경 메가시티의 핵심축이자 부산의 성장 거점 지역으로 주목받는 도시"라면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강서를 해운대와 강남을 뛰어넘는 세계 최고의 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국=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형찬 부산 강서구청장 후보, 교통공약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