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尹대통령, 방사청장 엄동환·기상청장 유희동 임명


처청장·차관급 인선…국조실 국무1 박구연·국무2 이정원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2.06.21. [사진=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2.06.21. [사진=뉴시스]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방위사업청장에 엄동환 국방과학연구소 방위산업기술지원센터장을, 기상청장에 유희동 기상청 차장을 각각 임명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윤석열 대통령이 이같은 내용의 처·청장 및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엄동환 신임 방위사업청장은 육군사관학교 44기 출신으로 고려대 시스템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방위사업청 전차사업팀장과 한국기계연구원 위촉연구원 등을 지냈다.

유희동 신임 기상청장은 연세대 천문기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오클라호마대 기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부산지방기상청장, 기상청 기획조정관 등을 역임했다.

차관급인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에는 박구연 국무조정실 국정운영실장이, 국무2차장에는 이정원 국무조정실 규제조정실장이,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에는 신영숙 인사혁신처 소청심사위원회 상임위원이 각각 발탁됐다.

박구연 국무1차장은 성균관대 행정학과 나와 국무조정실 총무기획관, 규제조정실장 등을 지냈다. 이정원 국무2차장은 고려대 행정학과를 나와 국무총리 정무기획비서관, 국무조정실 규제총괄정책관 등을 맡았다. 신영숙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은 고려대 영어영문학과를 나와 인사혁신처 인사관리국장 등을 지냈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尹대통령, 방사청장 엄동환·기상청장 유희동 임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