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칠성, 2분기 높아진 시장 기대 충족 전망-하나금투


추가 판가 인상 가능성 상존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4일 롯데칠성에 대해 2분기 높아진 시장 기대에 충족하는 실적을 시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4만원을 유지했다.

하나금융투자는 롯데칠성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4만원을 유지했다. 사진은 칠성사이다 제로. [사진=롯데칠성음료]
하나금융투자는 롯데칠성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4만원을 유지했다. 사진은 칠성사이다 제로. [사진=롯데칠성음료]

심은주 하나금투 연구원은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천426억원, 615억원으로 시장 기대를 충족시킬 것으로 전망한다"며 "음료(본사) 매출액은 10%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제로' 시리즈를 중심으로 탄산음료 수요가 여전히 견조하다"고 분석했다.

그는 "주류 매출도 14.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전년 기저효과와 더불어 소주와 맥주 판가 인상 효과가 반영되면서 견조한 탑라인 성장이 기대된다"며 "4~5월 누계 소주와 맥주 매출액은 모두 두 자리 수 성장한 것으로 추산된다. 맥주 OEM 매출과 수익성도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유의미한 증가가 예상된다"고 판단했다.

올해 연간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2조7천863억원, 2천438억원으로 추정했다.

심 연구원은 "높아진 시장 기대치를 충족하는 견조한 실적 흐름이 예상된다. 음료는 신제품 믹스 효과와 제로 시리즈의 점유율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경쟁사는 원가 부담 가중 기인해 작년에 이어 탄산음료 판가를 또 다시 인상했다. 양사 판가 갭 감안시 향후 추가 판가 인상 가능성도 열어놓을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주류는 하반기 갈수록 총수요 회복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가 기대된다. OEM 매출 확대에 따른 자체 체력 증진도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칠성, 2분기 높아진 시장 기대 충족 전망-하나금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