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솔루션, 국내 태양광에 7600억 투자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한화솔루션이 태양광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에 7천617억원을 투자한다.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7일 GS에너지와 손잡고 태양광 모듈용 시트(sheet)의 핵심 소재인 에틸렌 비닐 아세테이트(EVA)를 생산하는 합작회사를 전남 여수산업단지에 설립한다고 7일 밝혔다.

한화솔루션은 글로벌 태양광 시장 선제 대응을 위해 국내에 약 7천600억원을 투자한다. [그래픽=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글로벌 태양광 시장 선제 대응을 위해 국내에 약 7천600억원을 투자한다. [그래픽=한화솔루션]

양사가 총 5천900억원을 투자해 설립하는 에이치앤지케미칼(H&G Chemical)은 2025년 9월부터 연산 30만 톤을 목표로 EVA를 생산할 계획이다. 한화솔루션 첨단소재 부문 등 EVA시트를 생산하는 글로벌 태양광 부품 업체들은 이 소재를 활용해 제품을 공급한다. EVA시트는 태양광 셀의 성능을 유지하는 핵심 자재다. 첨단소재 부문도 이에 맞춰 충북 음성에 약 417억원을 투자해 EVA시트 생산라인을 증설한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재생에너지 시장의 확대에 맞춰 석유화학 기술에 기반한 태양광 소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국내 R&D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해 미래 에너지 기술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솔루션, 국내 태양광에 7600억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