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돈스파이크 "난 4중인격"…오은영에 마약 고백했나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작곡가 겸 가수 돈스파이크(본명 김민수)의 과거 발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돈스파이크는 지난 8월26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출연해 "망상이 많다. 머릿속에 4명이 회담하면서 산다. 자폐에 가까울 정도로 4중인격"이라 고백했다.

돈스파이크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캡처]
돈스파이크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캡처]

그는 자신의 머릿속에 민수, 민지, 돈스파이크, 아주바 4명이 살고 있다며 "저는 희한한 사람이다. 나 같은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저를 믿지 못한다"고 고민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4명의 성격이 다 다르다. 이름을 붙여서 포지션을 줬다. 돈스파이크는 육식하는 사업가고, 민수는 그냥 나다. 집에 혼자 있을 땐 민지다. 호기심 많고 착하고 호의적이다. 해외 나가는 걸 좋아하니까 그때는 아줌마와 바야바가 합쳐진 아주바가 나온다"고 말했다.

오은영 박사는 "돈스파이크는 쭉 들어보니 특이한 면이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자폐 스펙트럼이 전혀 아니다"라고 진단을 내렸다.

오 박사는 "자폐 스펙트럼은 사회적 언어를 사용 못 한다. 편안하게 대화를 주고 받는 게 어렵다. 그런데 돈스파이크씨는 대화를 잘 주고받고 사회적 언어를 잘 사용한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해당 방송이 나간 이후 유튜브 댓글에 한 누리꾼은 "필로폰 증상 아닌가요?"라고 댓글을 남겼다. 댓글은 한 달 전 작성된 것으로 돈스파이크의 마약 보도가 나오기 전이었다. 추가로 수정한 흔적도 발견되지 않았다.

이에 일각에서는 돈스파이크가 마약 투약으로 인한 증상을 방송에서 호소한 게 아니냐는 의심까지 불거지고 있다. 돈스파이크가 투약한 필로폰의 대표적인 금단 현상이 환시와 환각 등이기 때문이다.

돈스파이크 영상에 달린 댓글이다. [사진=유튜브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캡처]
돈스파이크 영상에 달린 댓글이다. [사진=유튜브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캡처]

한편 서울 노원경찰서는 28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위반 혐의로 돈스파이크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지난 26일 법원에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오후 8시쯤 강남구의 한 호텔에서 영장을 집행했다. 그가 소지하고 있던 필로폰 30g도 압수했다. 통상 1회 투약량이 0.03g인 점을 고려하면 약 1천회분에 달한다.

돈스파이크는 지난 4월부터 강남 일대에서 호텔 파티룸을 빌려 남성, 여성 지인들과 함께 마약을 투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돈스파이크 "난 4중인격"…오은영에 마약 고백했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