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린이의 공모주] 11월 IPO 큰 장 열린다…밀리의서재 등 7개사 출격


티쓰리엔터·유비온·티에프이·엔젯·제이오·인벤티지랩 등

저도 '따상'을 먹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주린이(주식+어린이)에게 주식시장은 생각처럼 호락호락한 곳이 아니더군요. 그래서 시작했습니다. 주식공부를. 주변을 둘러보니 여전히 '묻지마 투자'를 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공모주에 투자하려면 최소한 그 회사의 사업모델이나 실적전망, 리스크 요소 등은 알고 해야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공부는 언제나 쉽지 않죠. 그런 여러분을 위해 '주린이의 공모주'가 먼저 알아봤습니다. [편집자주]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이번주 기업공개(IPO) 시장에서는 KT그룹 계열 독서 플랫폼 기업 '밀리의서재'를 비롯해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사 '티쓰리엔터테인먼트', 에듀테크 기업 '유비온', 반도체 패키지 테스트 부품 기업 '티에프이', 초정밀 EHD 잉크젯 프린팅 기술 기업 '엔젯', 2차전지 소재 기업 '제이오', 약물전달시스템 플랫폼 기업 '인벤티지랩' 등이 일반 공모를 진행합니다.

 이번주 기업공개(IPO) 시장에서는 KT그룹 계열 독서 플랫폼 기업 '밀리의서재' 등 7개사가 일반 공모를 진행합니다. [사진=금감원 DART]
이번주 기업공개(IPO) 시장에서는 KT그룹 계열 독서 플랫폼 기업 '밀리의서재' 등 7개사가 일반 공모를 진행합니다. [사진=금감원 DART]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PC·모바일 게임을 개발·서비스하는 기업입니다. 대표작은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입니다. 오디션은 지난 200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세계 누적 매출액 약 1조 5천억원, 누적 이용자수 약 7억명을 기록하며 글로벌 메가 지적재산권(IP)의 가치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오디션 IP를 활용해 내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메타버스 형태의 신작 게임 '오디션 라이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희망밴드(1천500~1천700원) 상단인 1천700원으로 확정했습니다. 수요예측 경쟁률은 1천744.08대 1을 기록했습니다. 일반 공모는 이날(7일)부터 오는 8일까지 진행됩니다. 코스닥시장 상장 예정일은 17일, 상장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입니다.

에듀테크 기업 유비온은 코넥스에서 코스닥 이전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교육에 정보통신기술(ICT) 접목해 학습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높이는 에듀테크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데요. 사업영역은 학습관리시스템 '코스모스' 구축 사업, 금융∙디지털전환(DX) 교육 등 교육서비스 사업, 공적개발원조(ODA)∙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수행사업 등 국가원조사업 등입니다.

유비온은 공모가 희망밴드를 1천800~2천원으로 제시했습니다. 이날 수요예측 결과를 바탕으로 공모가를 확정 공시할 예정입니다. 일반공모 예정일은 8~9일,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입니다.

반도체 패키지 테스트 핵심부품 전문기업 티에프이는 테스트 소켓, 테스트 보드, 번인 보드, COK(Change Over Kit) 등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4개 부품을 토탈 솔루션으로 공급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토탈 솔루션을 통해 부품별 유기적인 연결이 용이해 수율이 높다는 점을 경쟁력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티에프이의 희망밴드는 9천~1만500원입니다. 티에프이도 이날 공모가를 확정하고 8~9일 일반공모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상장 주관사는 IBK투자증권입니다.

엔젯은 초정밀 잉크젯 프린팅 전문기업입니다. 독자적인 EHD(ElectroHydro Dynamic)기술이 적용된 프린팅·코팅 소부장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핵심경쟁력은 독보적인 EHD 원천기술 경쟁력, 폭 넓은 적용 산업과 비즈니스 확장성, 시장 선도기업으로서의 포지셔닝 구축 등입니다.

회사가 제시한 희망 공모가액은 1만2천~1만5천200원입니다. 8일 공모가를 확정하고 9~10일 일반 공모를 진행합니다.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입니다.

제이오는 2차전지, 전자재료, 항공우주 등에 필요한 소재 생산 설비와 식품, 석유화학, 에너지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정설계와 기본·상세설계, 사업관리, 시운전등 EPC(설계·조달·시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랜트엔지니어링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도전재용 탄소나노튜브(CNT)를 연구 개발해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회사는 희망 공모가액을 1만5천~1만8천원으로 제시했습니다. 이날까지 수요예측을 실시하고 8일 공모가를 확정 공시할 예정입니다. 일반공모 예정일은 9~10일,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입니다.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밀리의 서재도 일반 공모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도서 콘텐츠를 텍스트 중심의 전자책뿐만 아니라 오디오북, 오디오드라마, 챗북(채팅형 독서 콘텐츠)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회사의 핵심 경쟁력은 국내 최다 보유 도서 수, 폭넓은 연령층의 높은 사용성, KT 그룹사와의 시너지 등입니다.

밀리의 서재 공모 예정가는 2만1천500~2만5천원입니다. 이날까지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9일 공모가를 확정할 계획입니다. 이후 10~11일 일반공모를 진행하고 22일 코스닥에 상장할 계획입니다. 대표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입니다.

인벤티지랩은 유체역학을 의약품 연구·개발에 융합한 원천 플랫폼을 기반으로 장기지속형 주사제와 유전자치료제, 백신 제조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회사가 주력하고 있는 DDS(Drug Delivery System)는 장기지속형 주사제와 유전자 치료제·백신에 활용되는 지질나노입자 등으로 구성됩니다. 회사가 보유한 플랫폼을 통해 기존 장기지속형 주사제의 단점으로 알려진 요소를 제거하고, 품질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인벤티지랩의 희망 공모가 밴드는 1만9천~2만6천원입니다. 회사는 8~9일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10일 공모가를 확정할 예정입니다. 일반공모 예정일은 11과 14일 이틀간입니다.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입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린이의 공모주] 11월 IPO 큰 장 열린다…밀리의서재 등 7개사 출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