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저축은행중앙회, 업계 창립 50주년 기념 이웃사랑 실천


기부금 5천만원 전달…"소외 계층 지원 지속"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저축은행중앙회가 저축은행 업계 창립 50주년을 맞아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기부금을 전달했다.

23일 저축은행중앙회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저축은행 사회 공헌 활동의 날'을 지정하고 저축은행업계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장과 참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장과 참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중앙회는 저축은행 임직원 및 일반인 5만5천명이 참여한 '그린워킹 기부챌린지'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 5천만원을 장애인 재활 및 자립 지원 단체인 푸르메재단에 기부하고,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스마트농장 '푸르메소셜팜'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날 행사에는 오화경 중앙회장, 임진구 SBI저축은행 대표 등 ESG경영 위원을 비롯한 중앙회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해 푸르메소셜팜에서 발달장애인들의 농작물 재배를 돕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 전국 저축은행에서도 지역별로 일제히 봉사 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현장을 찾아 봉사활동을 했다.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올해는 저축은행 창립 5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업계 모두가 참여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향후에도 매년 사회공헌활동의 날에 전국 저축은행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등에 대한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저축은행중앙회, 업계 창립 50주년 기념 이웃사랑 실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