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림경영지도 대상 조합 선정…'온비드 공매로 산주소득 증대'


- 산림조합중앙회, ‘2022년 산림경영지도 우수사례’ 심사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지난달 30일 서울 송파구 중앙회에서 ‘2022년 산림경영지도 우수사례’ 최종심사를 진행해 대상 조합으로 ‘진안군산림조합’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산림조합은 1978년부터 산주와 임업인 기술지도를 통한 사유림 경영 활성화와 임업소득 증대를 위해 산림경영지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산림경영지도 우수사례 최종심사는 산림청 주최, 산림조합중앙회 주관으로 열렸으며, 전국 142개 산림조합 중 2차 사전심사를 통과한 9개 조합(함안, 횡성, 청주, 영주, 장흥, 용인, 해남, 아산, 진안)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심사 결과 ‘온비드 공매 입목매각을 통한 산주소득 증대’에 기여한 진안군산림조합이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진안군산림조합은 온비드(Onbid, 자산처분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입목(땅 위에 서 있는 나무)을 입찰 매각한 결과 산주의 수익률을 20~30% 정도에서 약 50%까지 높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 조합으로는 ‘해남군산림조합’과 ‘횡성군산림조합’이 선정됐다. 해남군산림조합은 임업인의 고정 소득을 높이고 지출을 줄이기 위해 268건의 임업직불제 관련 서류를 작성하고 묘목 구입비 등을 지원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횡성군산림조합은 산림사업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산림경영의 효율화를 도모하고, 드론으로 사유림 산림재해에 대응한 실적이 반영됐다.

이밖에 함안, 청주, 영주, 장흥, 용인, 아산조합은 우수상을 차지했다.

□김인천 산림청 사유림경영소득과장은 “산림경영지도원이 산주와 임업인에게 많은 도움을 드리고 있어 기쁘다”면서 “산림경영지도 활동을 통해 제안해주신 정책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산림경영지도 활동을 통해 사유림 경영 활성화와 임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2022년 산림경영지도 우수사례’ 최종심사 [사진=산림조합중앙회]
‘2022년 산림경영지도 우수사례’ 최종심사 [사진=산림조합중앙회]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경영지도 대상 조합 선정…'온비드 공매로 산주소득 증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