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 소프트웨어 산업 대통령 표창 수상


IT와의 융합 통해 상업용 부동산 시장 정보 비대칭 해결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가 국내 소프트웨어(SW)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알스퀘어는 한국SW산업협회가 지난 5일 개최한 '제23회 SW 산업인의 날'에서 이 대표가 '2022년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 대표가 이끄는 알스퀘어는 직접 전수조사로 확보한 국내외 빌딩 30만 개를 데이터베이스(DB)로 구축했다. IT와의 융합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 새로운 SW 시장을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 [사진=알스퀘어]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 [사진=알스퀘어]

 

알스퀘어는 국내외 상업용 부동산 빌딩 30만 개의 데이터베이스(DB)를 토대로 데이터 애널리틱스와 오피스∙리테일(상업시설)∙물류센터 임대차 중개와 매입∙매각 자문, 부동산 자산관리(PM), 인테리어∙리모델링 등을 서비스 중이다.

 

국내를 넘어 베트남과 싱가포르에 진출해 해외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연내 태국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주요 동남아 국가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전수조사도 마무리 단계다.

 

이용균 대표는 "국내 대표 프롭테크(부동산 산업에 기술을 결합) 스타트업으로서, 회사 구성원들을 대신해 SW산업 유공자 대통령 표창이란 뜻깊은 성과를 인정받게 돼 영광"이라며 "알스퀘어가 보유한 독보적인 데이터와 IT를 결합해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 소프트웨어 산업 대통령 표창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