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북문화관광공사, 스마트관광 아이디어 공모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와 경상북도, 경주시는 '2022 경북 스마트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북 특화 관광 상품을 발굴하고 육성지원을 통해 새로운 경북형 관광 아이템을 개발하고 경북 특화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2022 경북 스마트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2022 경북 스마트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 스마트관광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부문은 일반인과 대학(원)생으로 나누어지며, 개인 또는 팀(최대 4명)으로 지원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관광품질 향상을 위한 경북형 스마트 관광과 관광 트렌드와 결합한 경북형 스마트 관광 두 가지로 구분된다.

참가 신청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으로 선정되는 부문별 통합 1팀에게는 상금 300만원, 부문별 최우수상 각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 우수상 각 2팀에게는 100만원, 장려상 각 3팀에게는 5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또 수상자에게는 차년도 투자자 연계·네트워킹 등 사업화 프로그램 지원과 상위 3팀에게는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 공모전 신청 시 가산전 2점의 혜택도 주어진다.

김성조 사장은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경북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들을 관광과 접목해 새로운 경북관광의 시대를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도, 경주시, 공사 홈페이지 공고·공시 또는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문화관광공사, 스마트관광 아이디어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