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북도의회 예결특위, 내년도 예산안 심사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선희)는 지난 7일 대변인, 청년정책관, 환경산림자원국, 과학산업국 등 경상북도 10개 실국 소관 내년도 예산안에 대해 심사를 이어갔다고 8일 밝혔다.

한창화 의원(포항)은 중소기업 일학습 병행제와 관련해 대구대와 금오공대 두 곳 뿐인 점을 지적하며, 대학의 선정 범위도 넓히고 전공 분야도 다양화해 지역별로 흩어져 있는 직장 청년들이 실제로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지난 7일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내년도 예산안 심사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경상북도의회]
지난 7일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내년도 예산안 심사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경상북도의회]

남진복 의원(울릉)은 대부분의 청년정책 사업이 경제진흥원과 경북테크노파크와 같은 출자출연기관에 위수탁사업으로 진행되고 있고, 단위사업을 위탁하면서 인력 채용에 대한 인건비가 들어가는 등 모순이 발생한다며 실제 사업의 목적보다 수탁 기관에 배불리는 사업이 아닌지 고민과 검토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동업 의원(포항)은 우리나라의 대두 수입 의존도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기술보급에 대한 예산이 없고 연구가 전혀 이뤄지지 않는다며, 농가에서 특작물에 치우치지 않고 콩이나 보리로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농가 기술지원 및 확대방안에 대한 연구를 당부했다.

이선희 위원장(청도)은 청년정책과 관련, 청년정책자문단과 위원회가 있지만 운영이 잘 되지 않는 다고 지적하고, 청년정책위원회에 다양한 외부 전문가가 포함되어 있는 만큼 이들 전문과들과 경북청년단체들과의 소통을 통해 양질의 청년 정책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축사 등 각종 악취와 관련해 악취 저감을 위한 예산을 적정하게 편성해 줄 것을 주문하고, 악취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도의회 예결특위, 내년도 예산안 심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