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튀르키예서 '전차용 엔진' 수주…3131억 규모


1500마력급 전차용 엔진 공급…"방산을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HD현대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튀르키예로부터 독자 개발한 전차용 엔진을 대규모로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개발해 튀르키예 알타이 전차에 탑재되는 전차 엔진 [사진=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개발해 튀르키예 알타이 전차에 탑재되는 전차 엔진 [사진=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2일 튀르키예의 방산업체 베메제(BMC)와 총 3천131억원 규모의 1천500마력급 전차용 엔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로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방산 엔진을 처음으로 단독 수출하게 됐다.

해당 엔진은 베메제가 제조하는 튀르키예의 차세대 전차 '알타이'에 탑재될 예정이다. 계약에 따라 1천102억원 규모의 1차 물량은 2025년 하반기부터 3년간 순차적으로 공급된다. 또한 추가 옵션구매 계약 조항에 따른 2천29억원 규모의 2차 물량은 2028년부터 2030년까지 공급될 예정이다.

앞서 튀르키예 정부는 '알타이' 전차에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엔진을 탑재해 적용성 평가를 실시해 해당 엔진을 최종 낙점한 바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향후 수출 지역을 확대해 방산 부문을 차세대 성장동력의 하나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튀르키예서 '전차용 엔진' 수주…3131억 규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