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빙에서 '방과후 전쟁활동2' 보자…4월 마지막 장식할 티빙 신작 추천 [위클리콘]


방과 후 전쟁활동 파트 2·그리스: 라이즈 오브 핑크 레이디즈·MBTIvs사주·더 타임 호텔 등 4종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4월 마지막 주를 맞아 시청자들이 즐길 만한 신작을 추천했다. 첫 공개 후 유료가입기여자수 역대 1위를 경신한 바 있는 '방과 후 전쟁활동' 파트2를 포함해 ▲그리스: 라이즈 오브 핑크 레이디스 ▲MBTI vs 사주 ▲더 타임 호텔 등 총 4종이다.

특히 이번 추천 신작 라인업에는 기존 인기작의 시즌 2, 프리퀄 등 시리즈격 콘텐츠가 포함돼 더욱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일교차가 심한 봄 날씨에 시청자들이 집에서 편안하게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방과 후 전쟁활동 파트 2

방과 후 전쟁활동 파트 2 [사진=티빙(TVING)]
방과 후 전쟁활동 파트 2 [사진=티빙(TVING)]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다. 지난 3월 말 공개 이후 티빙 주간유료가입기여자수 3주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는 해당 시리즈가 파트 2로 돌아왔다. 지난달 31일 공개된 파트1에서는 괴생명체의 침공에 맞서 처절한 생존 서바이벌을 시작한 3학년 2소대의 혼란이 그려졌다. 하루아침에 학교는 살풍경한 훈련 장소로 탈바꿈됐고, 일상은 달라졌다. 목숨을 담보할 수 없는 전쟁터로 내몰린 학생들은 살아남기 위해 눈물 겨운 사투를 벌이게 된다.

파트1의 마지막 장면에서는 '반드시 학생들을 지킨다'는 목표 아래 필사적으로 움직였던 이춘호 소대장의 모습과 함께 구체의 공격에 맞서 각자만의 방식대로 '진짜' 전쟁을 시작한 3학년 2소대의 긴박했던 순간이 그려진 바 있다. "옆에 있는 친구들을 끝까지 믿고 의지하며, 서로를 지켜 주길 바란다"는 당부이자 명령이 지켜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파트2에는 온전한 아이들만의 생존기가 그려졌다. 또 다른 공포와 직면하게 될 아이들의 마지막 이야기를 담은 '방과 후 전쟁활동 파트 2'는 지난 21일부터 티빙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그리스: 라이즈 오브 핑크 레이디즈

그리스: 라이즈 오브 핑크 레이디즈 [사진=티빙(TVING)]
그리스: 라이즈 오브 핑크 레이디즈 [사진=티빙(TVING)]

'Summer Nights', 'You’re The One That I Want' 등 히트곡을 남긴 뮤지컬 영화 '그리스'에 이어, 파라마운트+관에서 서비스되는 '그리스: 라이즈 오브 핑크 레이디스'가 신나는 춤과 음악으로 올 봄 정취를 더한다. '그리스: 라이즈 오브 핑크 레이디스'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지컬 영화 '그리스'의 프리퀄 시리즈다. 라이델 고등학교에 적응하지 못한 채 지쳐가던 네 명의 여학생들이 이뤄낸 핑크빛 반란을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댄스 시퀀스로 담아냈다. 1954년을 배경으로 네 명의 10대 소녀들이 모여 결성한 '핑크 레이디스'에 대한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라이델 고등학교에 전학온 지 1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적응이 힘든 제인과 톰보이 신시아, 디자이너를 꿈꾸지만 친구들에게 배신당한 패셔니스타 낸시, 선생님과의 교제 사실이 알려지며 이미지가 실추된 올리비아는 학교에서 외롭게 지내는 아웃사이더다. 이들은 제인의 제안을 통해 학생회장 선거를 계기로 뭉치게 되고 불합리한 상황을 함께 극복하게 된다. 제인 역에 마리사 다빌라가, 신시아 역에 아리 노타토마소가, 낸시 역에 트리시아 후쿠하라가, 올리비아 역에 샤이안 이사벨 웰스가 분했다. 신나는 춤과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그리스: 라이즈 오브 핑크 레이디즈'는 티빙의 '파라마운트+관'에서 감상 가능하다.

◆MBTI vs 사주

MBTI vs 사주 [사진=티빙(TVING)]
MBTI vs 사주 [사진=티빙(TVING)]

'MBTI vs 사주'는 한국인이라면, MBTI '과몰입러' 라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티빙의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다. MZ세대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연애를 키워드로 150명의 대규모 일반인 참가자들과 함께 단계별 성격 실험에 나선다. 시청과 동시에 자신의 MBTI와 사주에 입각해 실험자들의 행동을 예측하는 재미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다. 1화에서는 ▲연인으로 예측불허 재미를 가져다 줄 ‘프로 표현러’를 원한다면? ▲'프로 공감러' vs '프로 해결러' ▲나에게 맞는 연애 상대는? ▲실험 결정판! 역대급 규모의 블라인드 단체 미팅 등 세가지 단계별 실험이 진행됐다.

콘텐츠를 보며 자신의 MBTI와 사주에 입각해 실험자들의 각기 다른 행동이 예상되는 가운데, MBTI와 사주의 대결에 시청자 기대감도 고조된다는 호평이다. .MZ 세대의 최대 고민인 '연애'의 해답을 찾을 수 있는 관찰 실험 티빙 오리지널 다큐 'MBTI vs 사주'는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티빙에서 공개된다.

◆더 타임 호텔

더 타임 호텔 [사진=티빙(TVING)]
더 타임 호텔 [사진=티빙(TVING)]

'시간은 금'이라는 불멸의 명제를 그대로 반영한 신개념 생존 서바이벌 '더 타임 호텔'이 지난 12일 첫 공개됐다. 티빙 오리지널 예능 '더 타임 호텔'은 돈 대신 시간으로 모든 것을 살 수 있고, 시간을 다 쓰는 순간 체크아웃이 되는 '타임 호텔'에서 10명의 투숙객이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기 위해 펼치는 신개념 호텔 생존 서바이벌이다. 캐스트로는 홍진호, 황제성, 존박, 모니카, 래원, 신지연 등이 출연한다.

1화부터 4화까지는 '타임 호텔'에 모인 투숙객들이 최대 3억원의 상금을 차지하기 위한 본격적인 생존 게임에 돌입한다. 메인 게임인 '카이로스 게임'부터 탈락을 앞두고 일대일로 맞서는 '체크아웃 게임'에 이르기까지 치열한 두뇌 싸움, 예측 불가한 반전 스토리가 쉴새 없이 펼쳐지며 몰입감을 더한다. 첫 공개 후 이용자들은 온라인 및 커뮤니티서 "오랜만의 두뇌 예능이다. 제 2의 지니어스 가보자"며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과감한 플레이와 눈치싸움, 매번 새롭게 구축되는 연합 등 서바이벌의 인기 요소를 모두 갖춘 동시에 시간이라는 색다른 컨셉의 기획력으로 화제를 모으는 티빙 오리지널 '더 타임 호텔'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티빙에서 공개되고 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빙에서 '방과후 전쟁활동2' 보자…4월 마지막 장식할 티빙 신작 추천 [위클리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