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메이드플레이, 정보보안 부문 국제 표준 인증 4년 연속 획득


ISMS, ISO 등 연이은 보안, 정보관리 인증으로 신뢰도 제고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정보보안 경영 시스템 심사를 통해 국제 인증(ISO 27001)을 4년 연속으로 획득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정보보안 분야의 국제 인증으로 보안 정책과 통신 및 운영 관리, 정보 시스템 구축 등에 대한 114개의 항목을 심사하는 ISO 27001을 2020년부터 자사 시스템에 적용해왔다. 인증 4년차를 맞이한 위메이드플레이의 올해 ISO 인증은 급변하는 IT 환경과 고객, 내부 수요 및 신사업을 감안해 확대한 정책, 장비, 시스템에 대한 국제 인증이 이뤄진 점이 특징이다.

5월 완료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의 7년 연속 인증에 이은 이번 ISO 인증에는 정보보안 최고 책임자(CISO) 산하 개인정보, 정보보안, 교육 담당부서가 참여했다. 담당부서에서는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를 앞둔 신작을 준비하고 있는 자회사를 비롯해 블록체인 관련 신사업을 진행할 플레이토즈, 디지털콘텐츠 발굴, 육성에 나설 플레이디앤씨 등 전사적인 신뢰도 제고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창명 위메이드플레이 CISO는 "하루 100만명이 넘는 국내외 게임 이용자들께 가장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왔음을 국제 기준을 통해 검증했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IT환경과 잠재적 위험에 대한 예방 등 안전한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