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수달 분장한 개그맨 김용명…현대제철, ESG 활동 알린다


해달로 분장하고 제철소 누빈다…공개 이틀 만에 40만뷰 달성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현대제철은 자원재활용 활동을 일반 대중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하기 위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개그맨 김용명이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수난의 모험을 펼친다는 내용이 담긴 유튜브 썸네일. [사진=현대제철]
개그맨 김용명이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수난의 모험을 펼친다는 내용이 담긴 유튜브 썸네일. [사진=현대제철]

현대제철에 따르면 해당 콘텐츠는 개그맨 김용명이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수난의 모험을 펼친다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 8일 유튜브를 통해 1편을 공개한 이후 이틀 만에 40만 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개그맨 김용명은 이 콘텐츠에서 해달로 분장해 자신의 애착조개를 찾기 위해 제철소 곳곳을 누비고 다닌다. 그 과정에서 현대제철이 수행하고 있는 자원재활용 활동 등 다양한 ESG 사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가게 된다.

현대제철은 우분(소똥), 패각(조개껍질) 등 자연폐기물을 활용해 탄소배출량을 저감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버려지던 부산물인 슬래그를 건축자재로 재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ESG를 실천하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현대제철 직원들이 조연으로 출연한다.

콘텐츠는 5~10분 분량의 영상 총 3편으로 제작됐다. 현대제철은 지난 8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1편에 이어 나머지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 각 편의 하이라이트와 주요장면을 숏폼 및 클립으로 제작해 다양한 형태의 편집본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달 분장한 개그맨 김용명…현대제철, ESG 활동 알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