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벤티지랩, 큐라티스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장기지속형 주사제 공동 사업화를 위한 상호협력 계약 체결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마이크로스피어 장기지속형 주사제·지질나노입자(LNP) 연구개발/제조 플랫폼 기업 인벤티지랩이 26일 큐라티스와 장기지속형 주사제 관련 제조소 구축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벤티지랩 CI. [사진=인벤티지랩]
인벤티지랩 CI. [사진=인벤티지랩]

인벤티지랩은 자체개발한 플랫폼 기술인 ‘IVL-DrugFluidic®’을 통해 다수의 차별화된 장기지속형 주사제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으며, 큐라티스는 호흡기 감염병 백신(청소년·성인용 결핵백신, mRNA 코로나19백신 등)을 자체 개발했으며, 해당 백신의 글로벌 2b/3상 임상시료를 자체 생산하는 등 글로벌 대응이 가능한 선진국 수준의 자체 GMP 제조소를 구축 후 운영 중인 백신·주사제 전문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업무 협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장기지속형 주사제 GMP 제조소 구축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인벤티지랩은 축적된 장기지속형 주사제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미립구 생산 장비 설치, 제제연구, 생산기술이전을 담당하며, 큐라티스는 완제품 생산 장비 설치, GMP 조직 운용, 제품 생산을 각각 담당하게 된다.

또한, 새롭게 구축될 제조시설은 인벤티지랩 파이프라인의 임상약·상업용 제품의 생산을 전담하게 되며, 해외 규제기관의 실사를 통과할 수 있는 수준으로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인벤티지랩이 기존에 라이센싱한 치매치료, 비만/당뇨치료 장기지속형 주사제 등의 임상시료·상업용 제품이 본 제조소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김주희 인벤티지랩 대표는 “본 협약을 바탕으로 양사의 전문성이 극대화된다면 장기지속형 주사제 플랫폼 기술의 글로벌 상업화를 위한 또 한번의 도약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큐라티스 조관구 대표는 “양사가 장기지속형 의약품의 공동사업화를 추진하는 것이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벤티지랩, 큐라티스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