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동훈 "임종석 컷오프…이재명, 정치 참 이상하게 한다"


고민정 사퇴엔 "무슨 의미가 있나"

한동훈 국만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앞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한동훈 국만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앞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더불어민주당 공천 컷오프와 관련해 "(이재명 대표는) 정치 참 이상하게 한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임 전 실장 컷오프 관련 질문에 "더불어민주당에서 일어나는 모든 이상한 일들은 이재명 개인의 사익을 기준으로 보면 다 투명하게 해석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민주당 전략공관위는 이날 서울 중성동갑에 임 전 실장 대신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을 전략공천하기로 했다. 고민정 민주당 최고위원은 이에 반발해 사퇴했다. 한 위원장은 고 최고위원 사퇴와 관련해서는 "그게 무슨 의미가 있느냐"며 반문했다.

이날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이 서울 영등포을 출마를 포기한 것에는 "고심 끝에 결단하신 것 같다"며 "어떤 방식으로든 총선 승리를 위해 노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박 전 장관은 이날 서울 영등포을 경선 포기를 선언하고 박용찬 예비후보(전 국민의힘 영등포을 당협위원장)을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여당 공천관리위원회는 박 전 장관의 부산 재배치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동훈 "임종석 컷오프…이재명, 정치 참 이상하게 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