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위니아, '브랜드파워' 김치냉장고 부문 23년 연속 1위 外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위니아, '브랜드파워' 김치냉장고 부문 23년 연속 1위

위니아가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위니아는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 출시로 김치냉장고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탄생시킨 이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위니아 2022년 '브랜드파워',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1위 선정 [사진=위니아]
위니아 2022년 '브랜드파워',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1위 선정 [사진=위니아]

위니아는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김치냉장고, 에어워셔 가습기, 프리미엄 냉장고, 전자동 세탁기, 전자레인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김치냉장고 '딤채'는 23년 연속, '위니아 에어워셔 가습기'는 10년 연속, '위니아 프리미엄 냉장고'는 9년 연속, '위니아 전자동 세탁기'와 '위니아 전자레인지'는 각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 엔비디아, 뉴럴 렌더링 모델 '인스턴트 NeRF' 공개

엔비디아가 2D 사진을 3D 장면으로 빠르게 전환하는 뉴럴 렌더링 모델인 인스턴트 NeRF를 공개했다. 엔비디아의 AI 기술을 활용한 인스턴트 NeRF는 2D 장면의 이미지를 수 밀리초 안에 빠르게 렌더링해준다.

인버스 렌더링으로 알려진 이 과정은 AI를 사용해 실제 세계에서 빛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대략적으로 파악해 연구자가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소수의 2D 이미지로 3D 장면을 재구성한다. 엔비디아 리서치 팀은 이 작업을 거의 즉시 수행하는 접근 방식을 개발했으며, 이는 초고속 뉴럴 네트워크 트레이닝과 고속 렌더링을 결합한 최초의 모델 중 하나가 됐다.

◆ 후지필름, '2021 GFX 챌린지 그랜트 프로그램' 파이널리스트 15인 발표

후지필름이 '2021 GFX 챌린지 그랜트 프로그램'의 파이널리스트 15인을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후지필름의 라지포맷 미러리스 GFX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 세계 사진가, 영상 작가들의 창의적인 이미지 및 비디오 스토리텔링 작업을 지원하고, 이들이 예술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행사다.

후지필름 'GFX 2021 챌린지 그랜트 프로그램' [사진=후지필름]
후지필름 'GFX 2021 챌린지 그랜트 프로그램' [사진=후지필름]

미주, 유럽, 아시아 등 총 6개 지역에서 1차 서류심사, 2차 인터뷰를 거쳐 15명이 최종 선정됐다. 한국 대표로 뽑힌 박신우 작가는 '숭고와 아름다움을 찾아 떠나는 활화산 여행'(부제 자연재앙이 주는 의외의 유익)이라는 내용으로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 캐리어냉장,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아르테비노' 팝업스토어 오픈

캐리어냉장이 다음 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9층에서 '프리미엄 와인셀러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정통 프랑스 프리미엄 와인셀러 브랜드 유로까브의 '아르테비노' 블랙 프레임 라인업을 만날 수 있다.

해당 팝업스토어에서 와인셀러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캐리어 최고급 공기청정기와 아르테비노 전용 선반을 증정한다. 방문고객을 위한 웰컴 선물도 준비했다.

◆ 세라젬, 패션 디자이너 정구호와 파우제 디코어 전용 액세서리 선봬

세라젬이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정구호와 손잡고 파우제 디코어 전용 액세서리인 '헬스테리어 키트' 3종을 선보인다. 정구호는 1997년 여성복 브랜드 구호(KUHO)를 론칭한 것을 시작으로 르베이지, 휠라 등 다양한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해온 한국 대표 패션 디자이너다.

세라젬이 패션 디자이너 정구호와 선보인 파우제 디코어 전용 액세서리 [사진=세라젬]
세라젬이 패션 디자이너 정구호와 선보인 파우제 디코어 전용 액세서리 [사진=세라젬]

이번에 선보이는 '헬스테리어 키트 3종'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파리 중심의 1920~1930년대 장식 미술 아르데코의 문양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해 제품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용 러그와 담요, 쿠션 등 3종으로 구성된다.

◆ 롯데하이마트, 창립 22주년 기념 쇼핑 페스티벌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창립 22주년을 맞아 4월 한 달간 '창립 22주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우선 쇼핑머니 22억을 지원한다. 신규 가입을 포함한 롯데하이마트 회원 4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총 1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의료진, 군인, 경찰, 소방관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도 진행한다. 브랜드와 모델에 상관없이 100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10%, 최대 30만원까지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준다. 아울러 전국 42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롯데하이마트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여행 경품을 제공한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위니아, '브랜드파워' 김치냉장고 부문 23년 연속 1위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