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H공사, '천만 시민과 함께' 새 비전과 미션 선포


안전·환경 우선 경영, 인권경영 고도화 등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가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선포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선언했다.

SH공사는 '집 걱정 없는 고품격 도시 건설을 선도하는 SH'를 새로운 비전으로, '천만시민과 함께 주거 안정과 주거복지에 기여'를 새로운 미션으로 선포한다고 19일 밝혔다.

SH공사는 올해 초부터 이해관계자와 내부 구성원의 의견수렴과 CEO 인터뷰를 통해 비전과 미션을 수립해 왔다. 그 결과 비전은 '집 걱정 없는 고품격 도시 건설을 선도하는 SH'로, 미션은 '천만시민과 함께 주거 안정과 주거복지에 기여'로 결정했다.

SH공사가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선포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에 나선다. [사진=SH공사]
SH공사가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선포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에 나선다. [사진=SH공사]

'집 걱정 없는 고품격 도시 건설을 선도하는 SH' 비전은 SH공사가 토지는 공공이 보유하고 건물만 분양하는 가칭 '건물만 분양 백년주택' 등 신사업을 바탕으로 주택가격 안정에 이바지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특히, 백 년 이상 사용이 가능한 튼튼하고 안전하면서 생활 편의성까지 높여주는 고품질의 공공주택을 공급해 우리나라 주거문화, 건설문화를 선도하겠다는 각오도 더했다.

세계적 수준의 지역별 거점 개발과 지속적인 관리 운영을 통해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하겠다는 의미도 있다.

'천만 시민과 함께 주거 안정과 주거복지에 기여'를 미션으로 설정한 배경은 SH공사의 주인은 천만 서울시민이며, 서울의 주거복지 전담 기관으로서 주인인 시민과 함께 주거문제를 책임지고 개선해 나가고자 하는 목표를 더했다.

시민의 주거복지를 실현하는 과정에서 천만 시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의미도 담았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계기로 SH공사가 천만 시민의 공기업으로서 시민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 향상에 더욱 헌신하고, 서울의 도시경쟁력 제고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H공사, '천만 시민과 함께' 새 비전과 미션 선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