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분당을 김병욱 의원, 성남시장 불출마 선언


[아이뉴스24 변준성 기자]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민생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겠다"며 성남시장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그동안 성남시장 선거 출마 여부를 두고 정말 많은 분들이 애정 어린 관심과 조언을 주셨는데 정말 감사하다“면서 ”이번에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고민하면서 ‘정치’의 역할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고 오직 국민을 중심으로 두고 활동하고 있는지 스스로를 돌아보면서 자성하는 계기를 가졌다"고 회고했다.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사진=김병욱 의원 페이스북 갭처]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사진=김병욱 의원 페이스북 갭처]

그러면서 “저 역시 민주당 국회의원으로서 지금의 민주당의 모습이 참으로 안타깝고 답답하다”며 “현재 부동산 세금 문제, 물가 인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는데 ‘민생’을 위한 정책을 만들기 위해 머리를 맞대어야 할 시기임에도 온통 검찰 이슈만이 보인다”고 토로했다.

김 의원은 더나가 “어제는 민형배 의원이 탈당했는데 그동안 우리 당이 비판받아 온 내로남불정치, 기득권정치, 꼼수정치 등 모든 비판을 함축하는 부적절한 행위”라고 정의하고 “이런 식으론 결코 검찰개혁을 이룰 수 없으며 우리 당이 지금까지 추구해온 숭고한 민주주의 가치를 능멸할 뿐”이라고 적었다.

또한 “지금은 우리 당의 문제가 무엇인지 시간을 갖고 숙고해야 할 시기”라면서 “저 역시 보다 낮은 자세로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국민을 위한 정치의 역할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성남=변준성 기자(tcnew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분당을 김병욱 의원, 성남시장 불출마 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