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겔싱어 CEO " SaaS 업체 인수도 적극 추진"…인텔, SW에 힘 싣는다


개발자 행사서 비전 밝혀…반도체 역량 강화 위한 SW 파워 강조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반도체 역량 강화를 위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s, SaaS)' 업체 인수도 적극 추진하겠다."

팻 겔싱어 인텔 최고경영자(CEO)는 10일(현지시간) 열린 개발자 행사 '인텔 비전'에서 이같이 소프트웨어 육성 의지를 밝혔다.

인공지능(AI), 5G 통신 시대가 도래하면서 반도체 업체들은 단순히 고성능 하드웨어를 잘 만드는 것 이상으로 하드웨어 기능이 제대로 구현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환경을 구축하는 게 중요해졌다.

팻 겔싱어 인텔 CEO [사진=인텔]
팻 겔싱어 인텔 CEO [사진=인텔]

이에 따라 반도체 업체들은 소프트웨어 업체와 협력하기도 하지만 자사 칩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직접 개발하기도 한다. 인텔도 이를 위해 SaaS 업체 인수에 나서는 것으로 풀이된다.

SaaS는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다. 이용자가 별도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에 적용된 소프트웨어를 인터넷을 통해 제공받는 서비스로 볼 수 있다. SaaS는 인터넷 브라우저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겔싱어 CEO는 "더 많은 SaaS를 제공하고, 더 많은 SaaS를 인수하겠다"며 "SaaS로 인텔의 칩이 다양한 기능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텔은 반도체,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를 통해 파트너들이 복잡한 환경에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겔싱어 CEO " SaaS 업체 인수도 적극 추진"…인텔, SW에 힘 싣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