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양방향 문자 서비스'로 지방선거 후보자와 실시간 소통


"메시징 DX 서비스가 고객 삶 변화시킬 수 있도록 계속 노력"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가 지방선거를 앞두고 '양방향 문자 서비스'에 후보자와 유권자 소통 기능을 추가했다.

KT가 ‘양방향 문자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양방향 후보자 게시판' 사용 안내문 [사진=KT]
KT가 ‘양방향 문자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양방향 후보자 게시판' 사용 안내문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양방향 문자 서비스'에 선거 후보자와 유권자가 실시간으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양방향 문자 서비스'는 기업이나 단체 등에서 PC를 통해 이용자와 문자메시지로 실시간으로 대화를 하거나 의사를 전달할 수 있도록 구현한 '소통플랫폼'이다. 사용자가 필요에 맞춰서 응답 문구를 지정하거나 문자 안내 시나리오 설정이 가능하다.

KT는 선거 운동 과정에서 후보자와 유권자가 자유롭고 편리하게 소통을 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양방향 문자 서비스'에 선거 관련 기능을 추가했다.

'양방향 문자 서비스'를 이용하면 후보자들은 유권자와 더욱 자유롭게 소통을 할 수 있다. 후보자가 '양방향 문자 서비스'를 통해 유권자에게 인터넷접속주소(URL)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유권자는 후보자의 문자메시지에 답장을 하거나 해당 URL에 접속해 후보자에게 의견이나 메시지를 등록하면 된다. 유권자 입장에서는 후보자에게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며, 후보자들은 편리하게 유권자들의 의견과 민심을 파악할 수 있다.

임건호 엔터프라이즈 서비스DX본부 커뮤니케이션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양방향 문자 서비스는 기업과 단체가 고객과 가장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KT의 메시징 DX 서비스가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고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양방향 문자 서비스'로 지방선거 후보자와 실시간 소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