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하성, 콜로라도전 2G 연속 안타…SD는 3연패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김하성(27,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2경기 연속 안타로 타격감을 끌어올렸다. 샌디에이고는 20일(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에 있는 쿠어스 필드에서 콜로라도 로키스와 2022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원정 경기를 치렀다.

김하성은 유격수 겸 9번 타자로 선발 출전했고 4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시즌 타율은 2할2푼2리(207타수 46안타)를 유지했다. 수비에서는 3루수로도 자리를 이동해 제몫을 했다.

그는 3회초 1사 주자없는 가운데 맞은 첫 타석에서 콜로라도 선발투수 안토니오 센자텔라가 던진 3구째 배트를 돌렸으나 유격수 땅볼에 그쳤다.

MLB 샌디에이고에서 뛰고 있는 김하성은 20일(한국시간) 열린 콜로라도와 원정 경기에 4타수 1안타를 쳤고 수비에서도 유격수와 3루수를 보며 제몫을 했다. 그러나 샌디에이고는 콜로라도에 져 3연패를 당했다. [사진=뉴시스]
MLB 샌디에이고에서 뛰고 있는 김하성은 20일(한국시간) 열린 콜로라도와 원정 경기에 4타수 1안타를 쳤고 수비에서도 유격수와 3루수를 보며 제몫을 했다. 그러나 샌디에이고는 콜로라도에 져 3연패를 당했다. [사진=뉴시스]

5회초에는 선두 타자로 나와 초구를 받아쳤으나 중견수 직선타로 물러났다. 기다리던 안타는 세 번째 타석에서 나왔다.

7회초 무사 1루 상황에서 다시 타석에 나온 김하성은 콜로라도 두 번째 투수 루카스 길브레스가 던진 4구째 배트를 돌렸고 좌전 안타로 출루했다. 그러나 김하성은 1사 상황에서 대타로 나온 호르헤 알파로가 3루수 앞 땅볼을 친 사이 2루에서 포스아웃됐다.

샌디에이고는 해당 이닝에서 김하성의 안타로 만든 무사 1, 2루 기회에서 점수를 내지 못했다. 김하성은 8회초 네 번째 타석에서는 삼진을 당했다.

그는 이날 수비에서 활약했다. 1회말 자신에게 오는 타구를 두 차례 모두 깔끔하게 처리했다. 2회말 2사 1, 2루 상황에서도 개럿 햄프턴이 보낸 짧은 타구를 앞으로 달려나가며 포구 후 송구까지 잘 마무리했다.

3회말 무사 1루 상황에서는 깔끔하게 더블 플레이를 만들었다. 김하성은 7회초 종료 후 공수 교대과정에서 수비 위치를 바꿨다.

샌디에이고 벤치는 2루수 제이크 크로넨워스를 유격수로, 포수 오스틴 놀라를 2루수로 각각 옮기며 김하성을 3루수로 보냈다.

김하성은 8회말 1사 1루 상황에서 브렌던 로저스가 때린 3루수 땅볼을 잘 잡아 이날 두 번째 병살 플레이를 만들었다.

그러나 샌디에이고는 이날 콜로라도에 3-8로 져 3연패에 빠졌다. 샌디에이고는 2회초 선두타자 루크 보이트가 솔로홈런을 쏘아 올려 선취점을 뽑았다. 콜로라도도 바로 반격했고 2회말 엘리아스 디아스가 적시타를 쳐 1-1로 균형을 맞췄다.

5회말 빅이닝을 만들며 승기를 잡았다. 로저스와 C. J. 크론이 적시타를 쳐 3-1로 역전했고 계속된 기회에서 랜달 그리척이 3점 홈런을 날려 6-1로 점수 차를 벌렸다.

콜로라도는 6, 7회 디아스가 각각 솔로포와 밀어내기 볼넷으로 두 점을 더했다. 샌디에이고는 8회초 놀라가 투런포를 쳤으나 기울어진 승부를 되돌리지 못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하성, 콜로라도전 2G 연속 안타…SD는 3연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